30일 마켓포인트에 따르면 소리바다는 전일대비 2.24% 상승한 원에 거래를 마쳤다. 장중 7% 넘게 오르며 3345원을 터치하기도 했다. 이날 외국인과 기관이 각각 4만900주, 6000주를 순매수하며 주가 상승에 힘을 보탰다.
‘히든싱어3’가 처음 방송된 16일 이후 소리바다 주가는 반등하며 10% 넘는 상승률을 기록했다.
‘히든싱어3’ 이선희 편은 평균 시청률 8.4%를 기록하며 ‘히든싱어2’의 첫 방송 시청률인 4.3%에 비해 두 배 가량 상승, 동 시간대 방송 순위 1위를 기록했다. 특히 본 방송 중 소리바다 앱을 통해 진행된 ‘진짜 가수를 찾아라’ 앱 투표 이벤트에는 약 3만여 명의 시청자가 참여했다.
업계 관계자는 “방송 노출 효과가 단기적인 매출에 영향을 줄 수는 있다”면서도 “다만 지속적인지 여부를 확인할 필요가 있다”고 조언했다.
▶ 관련기사 ◀
☞[특징주]소리바다, 히든싱어3 효과에 '강세'
☞소리바다, 히든싱어3 효과..'일일 가입자수 10배 증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