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간 이준석, `옥새파동` 데자뷰…尹 갈등 장기화 조짐

30일부터 모든 공개일정 취소 후 부산서 포착
선대위 구성 두고 尹과 갈등…장기전 치달을 듯
  • 등록 2021-12-01 오전 9:27:52

    수정 2021-12-01 오전 10:23:00

[이데일리 권오석 기자] 국민의힘 중앙선거대책위원회 구성을 두고 윤석열 대선 후보와 마찰을 빚었던 이준석 대표가 모든 공식일정을 취소하고 부산에 내려간 것으로 1일 확인됐다. 과거 김무성 당시 새누리당(국민의힘 전신) 전 대표의 `옥새 파동`을 연상케 하면서, 윤 후보와의 갈등이 장기전으로 치닫는 게 아니냐는 관측이 나온다.

국민의힘 대표인 이준석(왼쪽) 상임선거대책위원장이 지난달 29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중앙선거대책위원회 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오른쪽은 윤석열 후보. (사진=노진환 기자)
앞서 이 대표는 지난 29일 오후 8시쯤 초선 의원 5명과 만찬을 하던 도중 자신의 페이스북에 ‘그렇다면 여기까지’라는 글을 남긴 데 이어, 다음날(30일) 오전 갑자기 공개일정을 모두 취소했다.

당 대표 측에서는 취재진에 문자를 보내며 “금일 이후 모든 공식 일정을 취소한다”고 공지했다. 이후 현재까지 SNS를 비롯한 어떤 활동도 멈춘 상태다.

그런 그가 30일 부산 김해공항에 도착한 모습이 포착됐다. KBS 영상을 보면, 이 대표는 김철근 당대표 정무실장과 김용태 청년최고위원과 대화를 나누며 이동했다. 다만 부산을 방문한 이유를 밝히지 않았다.

이 대표의 급작스러운 행보는, 과거 2016년 총선 당시 김무성 전 대표의 ‘옥새 파동’을 떠올리게 한다. 김 전 대표는 친박계의 당 대표 흔들기는 물론 ‘진박(朴) 공천’에 반발해 대표 직인을 들고 부산으로 내려갔었다.

이 대표가 서울을 떠나 잠적한 배경에 대해서는 윤 후보의 ‘패싱’ 논란이 거론되고 있다. 윤 후보가 사전에 소통 없이 충청 일정을 통보한 데 이어, 이 대표가 반대 의사를 표명했으나 윤 후보가 공동선대위원장으로 이수정 경기대 교수를 임명하면서 `폭발`했다는 것이다.

초유의 사태를 두고, 일각에서는 이 대표가 전격 사퇴를 선언하는 게 아니냐는 전망이 나왔다. 이에 당 대표실 측에 입장을 물어보기 위해 수차례 연락을 시도했으나 닿지 않았다. 김기현 원내대표는 전날 오전 기자들을 만나 “상황을 더 파악해보려고 한다”고 했다.

윤 후보 측도 이 대표와의 접촉이 이뤄지지 않았다. 권성동 당 사무총장이 전날 오후 노원병 당원협의회 사무실을 찾았으나 이 대표를 만나지 못하고 발길을 돌렸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홈런 신기록 달성
  • 꼼짝 마
  • 돌발 상황
  • 우승의 짜릿함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