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희정, 민주적 업무 지시?..."맥주·담배 메시지로 성폭행"

  • 등록 2018-06-15 오전 8:41:44

    수정 2018-06-15 오전 8:41:44

[이데일리 박지혜 기자] 비서 성폭행 혐의를 받고 있는 안희정 전 충남지사가 15일 첫 재판을 앞두고 ‘맥주’, ‘담배’ 등을 사오게 한 뒤 성관계를 시도했다는 보도가 나왔다.

이날 한국일보는 서울서부지검 여성아동범죄조사부가 재판부에 제출한 공소장에 따르면, 안 전 지사는 4번에 걸쳐 비서 김지은 씨와 성관계를 시도할 때마다 기호식품을 언급하는 짧은 메시지를 보내 자신이 있는 곳으로 불러들였다고 보도했다.

안 전 지사의 이같은 지시는 김 씨에게 하루에도 수십 번 받아야 하는 ‘메시지 지시’ 중 하나로 받아들여졌고, 김 씨는 즉시 안 전 지사의 의중을 파악해 요구를 충족시켜야 했다는 점을 근거로 제시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에 따라 안 전 지사는 ‘업무상 위력에 의한 추행’ 혐의뿐만 아니라 ‘강제 추행’ 혐의도 받고 있다.

안 전 지사는 이에 대해 “추행 사실은 없고, 업무 지시 등은 민주적으로 이뤄졌다”며 “합의한 성관계”라는 주장으로 일관해오고 있다.

두 번째 구속영장도 기각으로 풀려난 안희정 전 충남지사가 지난 4월 5일 새벽 서울남부구치소를 나서며 취재진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서울서부지방법원은 이날 오후 2시 안 전 지사의 첫 공판을 연다.

재판부는 이날이 공판준비기일인 만큼 검찰과 피고인 측의 주장에 따라 사건의 쟁점과 증거, 증인 등을 정리할 것으로 보인다. 이날 피고인이 출석하지 않아도 되는 공판준비 기일이어서 안 전 지사는 나오지 않을 것으로 예상된다.

안 전 지사는 지난해 7월부터 올해 2월까지 비서 김 씨를 수차례에 걸쳐 성폭행한 혐의로 재판에 넘겨졌다.

앞서 검찰은 안 전 지사에 대해 두 차례 구속영장을 청구했으나 범죄 혐의에 대해 다퉈볼 여지가 있다는 이유로 모두 기각됐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그림 같은 티샷
  • 홈런 신기록 달성
  • 꼼짝 마
  • 돌발 상황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