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르스 확산]'메르스 병원' 엉터리 발표..소재지 오류 속속 확인(상보)

  • 등록 2015-06-07 오후 1:02:25

    수정 2015-06-07 오후 11:49:47

[이데일리 피용익 조진영 기자] 정부가 7일 발표한 중동호흡기증후군(메르스) 환자 발생 및 경유 병원 명단에 일부 오류가 확인돼 논란이 일고 있다. 민감한 내용을 엉터리로 발표해 혼란을 부추겼다는 비난을 피할 수 없을 전망이다.

정부가 이날 공개한 메르스 환자 발생 및 경유 병원 리스트에 포함된 경기도 군포시 성모가정의학과의원은 군포시에 존재하지 않는 것으로 확인됐다. 이 병원은 서울시 성동구에 위치하고 있다. 소재지가 잘못 발표된 것이다.

경기도 보건 관계자에 따르면, 군포시 출신의 한 환자가 서울시 성동구 성모가정의학과의원을 경유했는데 정부 발표 과정에서 환자 출신지가 경유 병원 소재지로 바뀐 것으로 보인다. 이 환자는 성모가정의학과의원을 거쳐 현재 서울시 강남구 삼성서울병원에 입원해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렇게 되면 서울시 소재 메르스 환자 발생 및 경유 병원은 총 7곳으로 늘어난다. 강남구 삼성서울병원(17명 발생), 송파구 서울아산병원(경유), 영등포구 여의도성모병원(경유), 강동구 365서울열린의원(1명 발생), 중구 하나로의원(경유), 윤창옥내과의원(경유)에 이어 성동구 성모가정의학과의원(경유)이 추가되는 것이다.

군포시의 경우 메르스 환자의 출신지일 뿐 해당 지역 병원엔 환자가 다녀가지 않았는데도 정부의 이번 발표 때문에 지역사회가 피해를 입을 것으로 전망된다. 군포시보건소는 “정부가 발표한 메르스 경유병원 군포시 성모 가정의학과는 오보”라고 밝혔다.

소재지 기재 오류는 이밖에도 더 확인됐다.

정부 발표 명단에는 ‘여의도구’ 여의도성모병원이 포함돼 있으나 서울시에 여의도구는 없다. ‘영등포구’의 기재 오류로 파악됐다.

경기도 평택시 ‘평택푸른병원’은 존재하지 않는다. ‘평택푸른의원’의 오류로 추정된다.

명단에 포함된 경기도 부천시 ‘메디홀스의원’의 경우 소사구 괴안동과 송내동에 같은 이름의 병원이 있어 어느곳인지 명확하지 않다는 지적이 나온다.

최선영내과의원의 소재지는 전북 ‘순창’이라고만 발표됐지만 순창시가 아닌 ‘순창군’으로 확인됐다.

서울시 강남구에 거주하는 직장인 최 모씨는 “가장 정확해야 할 정부 발표가 오류 투성이라니 누굴 믿어야 하는지 모르겠다”면서 “정부의 메르스 병원 명단 발표로 가뜩이나 시민들이 불안해 하는데 이렇게 엉터리로 발표하니 더 혼란스럽다”고 말했다.

정부가 발표한 메르스 환자 발생 및 경유 병원 명단에 일부 오류가 확인됐다. 표는 정부 발표 자료. 붉은색은 틀린 부분.
수정된 표. 정부 발표 기초로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자료 이용해 이데일리가 수정.
▶ 관련기사 ◀
☞ 메르스 병원 가보니 "걱정 안한다" Vs. "몰랐다" 분통
☞ '메르스 공포', 프로야구·축구 관중석 직격탄..30% 이상 줄어
☞ [메르스 확산]8일 전국 유치원·학교 1869곳 휴업.. 경기 1362곳·서울 169곳
☞ [메르스 확산]김제서 1차 양성반응자, 200여명 접촉.. "삼성서울병원 병문안"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홈런 신기록 달성
  • 꼼짝 마
  • 돌발 상황
  • 우승의 짜릿함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