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승민 "이재명, '아무 정책 대잔치'…식량배급제 나올까 불안"

  • 등록 2021-11-01 오전 9:36:24

    수정 2021-11-01 오전 9:42:22

[이데일리 황효원 기자] 국민의힘 대권주자인 유승민 전 의원은 1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 공약을 언급하며 “‘아무 정책 대잔치’로 시선을 돌려보려 한다”고 비판했다.

지난달 27일 오후 강원 춘천시 동면 G1 강원민방에서 열린 국민의힘 대선 경선 강원지역 합동토론회에서 유승민 국민의힘 후보가 발언하고 있다.(사진=연합뉴스)
이날 유 전 의원은 자신의 페이스북에 “대장동 게이트 특검을 피하려고 ‘아무 정책 대잔치’로 시선을 돌려보려 한다. 그런데 말하는 정책마다 황당하기 짝이 없는 것들 뿐”이라고 적었다.

유 전 의원은 “음식점 총량제는 사회주의 국가나 할 만한 것으로서 저러다가 식량 배급제까지 나오는 거 아닌지 불안하다”면서 “자유롭고 공정한 시장경제에 대한 기초적 인식도 없음을 단적으로 보여준다”고 지적했다.

또 유 전 의원은 이 후보가 전국민 재난지원금 추가 지급과 관련해 최하 30만 원에서 50만 원을 지급해야 한다고 언급한 것에 대해 “1인당 100만원에서 하루 만에 30~50만원으로 오락가락한다”고 비판했다.

이 후보가 언급한 재난지원금 추가 지급과 관련해 이 후보 측 박찬대 의원은 이날 한 라디오 방송에 출연해 “한 달 좀 넘는 기간 동안 예산 부분에 반영할 수 있는 부분은 최대한 반영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박 의원은 “곳간을 지키는 사람과 여는 사람 둘 중에 한 사람은 선이고 한 사람은 악이라고 평가할 수는 없다”면서도 “곳간을 지키는 사람을 설득하고 국민판단에 어떤 영향을 미칠 것인지가 중요하다”고 덧붙였다.

유 전 의원은 “1인당 100만원이면 50조원인데 어려운 자영업자, 소상공인, 저소득층을 몇 번 도와드릴 수 있는 예산”이라고 꼬집었다.

아울러 유 전 의원은 이 후보가 제시한 ‘주 4일 근무제’에 대해선 “주52시간 근무도 정착하려면 아직 멀었다”고 언급했다.

유 전 의원은 “노동자들의 소득만 줄어들 게 뻔하다”며 “공직자 부동산 강제 매각은 위헌 소지도 있을 뿐 아니라 대장동 게이트의 주범 의혹을 받고 있는 이 후보는 앞으로 부동산 대책에 대해서는 말할 자격도 없는 사람”이라고 말했다.

유 전 의원은 “이재명 대장동 게이트 특검은 문재인 대통령과 법무부 장관이 마음만 먹으면 일주일 안에 임명하고 연말 전에 수사를 끝낼 수 있다”고 했다.

그는 “그런데도 문 대통령이나 이 후보나 다 짜고서 특검무산 작전에 돌입한 것이다. 정책, 토론, 도덕성에서 이 후보를 이길 우리 후보는 누구인가. 유승민 뿐”이라며 “유승민을 찍어야 정권교체가 된다”고 지지를 호소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꼼짝 마
  • 우승의 짜릿함
  • 돌발 상황
  • 2억 괴물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