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준기 회장 "동부제철 모든 직위서 물러나겠다"

동부제철, 채권단과 경영정상화 MOU 체결예정
김 회장 "최선 다했지만 지금 도울수 없어 안타깝다"
  • 등록 2014-10-23 오전 9:06:37

    수정 2014-10-23 오전 9:09:50

[이데일리 이진철 기자] 김준기 동부그룹 회장이 동부제철의 모든 직위에서 물러나기로 했다.

김준기 동부그룹 회장
김 회장은 23일 동부제철(016380) 임직원들에게 보낸 이메일에서 “오늘 채권단과 동부제철 경영정상화계획 이행을 위한 약정서를 체결하고, 동부제철의 모든 직위에서 물러나려고 한다”면서 “앞으로 전개될 동부제철의 미래는 이제 여러분들의 손에 달려 있다”고 밝혔다.

동부제철과 채권단은 이날 경영정상화 이행을 위한 약정서(MOU)를 체결할 예정이다. 동부제철은 김준기 회장의 서명이 포함된 MOU 최종안을 지난 22일 오후 늦게 주채권은행인 산업은행에 전달했다.

김 회장은 “그동안 회사의 경영정상화를 지원하기 위해 적극 노력해 왔다”면서 “회사의 차입금 1조3000억원에 대해 개인보증을 서고, 저의 전 재산을 담보로 제공하는 등 최선을 다해 왔다”고 말했다.

김 회장은 “비록 지금은 여력이 없어 동부제철을 도울 수 없어서 안타깝지만, 언제라도 여건이 허락되는 한, 저의 모든 것을 바쳐서 동부제철과 여러분을 지원하겠다는 결심은 변함이 없다”고 강조했다.

김 회장은 “동부그룹 계열사의 모든 임직원들 역시 멀지 않은 시일 내에 동부제철이 자율협약을 졸업하고 경영이 정상화되기를 간절히 바라고 있다”면서 “동부제철을 돕기 위해 앞으로 최선을 다하리라고 확신한다”고 말했다.

다음은 김준기 동부그룹 회장이 동부제철 임직원들에게 보낸 이메일 전문이다.

임직원 여러분

저는 오늘 채권단과 동부제철 경영정상화계획 이행을 위한 약정서를 체결하고, 동부제철의 모든 직위에서 물러나려고 합니다.

앞으로 전개될 동부제철의 미래는 이제 여러분들의 손에 달려 있습니다.

원료자립의 숙원을 실현하고, 자원이 없는 우리나라의 철강산업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전기로제철 사업을 성공시키고자 했던 동부제철의 꿈은 잠시 좌절됐지만,

여러분들은 각자 맡은 위치에서 동부제철의 비전인 ‘경쟁력 세계 제일의 제철회사’를 만들기 위해 끝까지 노력해 주시기를 당부드립니다.

그 동안 동부제철의 냉연 사업을 세계적인 수준으로 끌어올리고,전기로제철 사업의 성공을 위해 헌신적으로 노력해 주셨던 여러분들의 노고를 결코 잊지 않겠습니다.

저 역시 그 동안 회사의 경영정상화를 지원하기 위해 적극 노력해 왔으며, 회사의 차입금 1조 3천억원에 대해 개인보증을 서고, 저의 전 재산을 담보로 제공하는 등 최선을 다해 왔습니다.

비록 지금은 여력이 없어 동부제철을 도울 수 없어서 안타깝지만, 언제라도 여건이 허락되는 한, 저의 모든 것을 바쳐서 동부제철과 여러분을 지원하겠다는 결심은 변함이 없습니다.

동부그룹 계열사의 모든 임직원들 역시 멀지 않은 시일 내에 동부제철이 자율협약을 졸업하고 경영이 정상화되기를 간절히 바라고 있으며, 동부제철을 돕기 위해 앞으로 최선을 다하리라고 확신합니다.

지금은 우리 모두가 어려운 길에 서 있습니다.

그러나 미래는 꿈과 이상을 가지고 준비하는 자의 것입니다.

대한민국 철강산업의 미래가 동부제철에 달려있다는 자긍심을 가지고 계속 정진해주십시오. 불굴의 의지와 노력으로 오늘의 어려움을 내일의 희망으로 바꿔나가기를 다시한번 간곡히 당부드립니다.

2014. 10. 23

회장 김준기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돌발 상황
  • 2억 괴물
  • 아빠 최고!
  • 이엘 '파격 시스루 패션'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