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부부생활, 여성 불감증 치료가 우선

  • 등록 2013-09-06 오전 10:00:00

    수정 2013-09-06 오전 10:00:00

[온라인총괄부] 최근 여성 불감증 치료를 원하는 여성들이 늘고 있다. 부끄러워 쉬쉬하고 있을 수밖에 없는 여성 성 기능 장애 불감증. 부부간의 행복한 생활을 위해서는 문제를 정확히 파악해 적극적으로 해결해야 한다.

미국의 NHSLS(National Health and Social life survey)연구팀에서 18~59세의 1749명의 여성과 1410명의 남성을 대상으로 검사를 진행한 결과, 남성(31%)보다는 여성(43%)이 더 많은 성기능장애(FSD)를 보이는 것으로 보고된 바 있다.

여성의 성 기능 장애 일종인 여성 불감증은 성행위에서 쾌감을 느끼지 못하는 여성의 반응 결핍증으로 오르가슴 불능증 또는 오르가슴 기능장애다. 출산 후 여성과 중년 여성에게 주로 나타나는 증상이나 근래에는 20~30대의 젊은 여성들에게도 종종 나타난다.
사진-비볼코리아 제공
불감증은 통상 오래된 연인이나 부부 사이의 권태기에 나타나기도 하고 질 수축력과 질감이 약해져 나타나기도 하지만 심리적인 부담감이나 피로·스트레스 등으로 나타나는 경우도 있다.

부부간의 성생활은 서로의 애정을 확인하고 유대감을 강화시켜주는 활력소로서 부부생활에 없어서는 안 될 중요한 부분이지만 여성 불감증 등의 성기능장애가 하나의 질병이라는 인식이 부족한 실정이다.

성에 관한 견해는 남성과 여성에 따라 다르며 부부의 성향에 따라 차이가 있다. 심각한 경우 부부의 성 가치관의 차이가 커서 이혼 사유의 주 원인이 되기도 한다. 남성의 발기 불능과 같이 부부생활에 심각한 문제가 될 수 있으므로 여성 불감증 치료는 필수적인 부분이다.

성욕, 성적흥분, 극치감의 과정에 따른 적절한 신체의 성적 변화에 장애가 있어서 정상적인 성행위나 만족스러운 성행위가 이루어지지 않는 여성 불감증은 바이오피드백 장치의 활용으로 극복할 수 있다

베리안30솔루션(미즈케어 솔루션)은 장치의 활용과 함께 괄약근운동(케겔 운동), 국소내외부(G스팟, 음핵 등) 및 주변 신경 감각의 발달, 호르몬 대체요법, 청결 콜라겐 혈액순환, 좌훈, 식단조절 등의 다양한 요법을 병행하는 솔루션을 제공한다.

비볼코리아 (http://www.kegelclinic.kr) 관계자는 “전문적인 의료기기의 피드백을 받아 시행하는 것이 만족스러운 결과를 기대할 수 있다”며 “여성불감증 치료는 개인별 연령과 신체적, 정신적 상태에 따라서 개인차가 있다”고 전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홈런 신기록 달성
  • 꼼짝 마
  • 돌발 상황
  • 우승의 짜릿함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