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근식 "의협, 백신 접종까지 거론하며 파업운운? 도 넘었다"

  • 등록 2021-02-22 오전 8:42:01

    수정 2021-02-22 오전 8:42:01

21일 오후 서울 중구 한국 건강증진개발원에서 열린 코로나19 백신접종 의정공동위원회 2차회의에서 최대집 대한의사협회장이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이데일리 이재길 기자] 김근식 국민의힘 전략실장은 대한의사협회가 금고 이상의 형을 선고받으면 의사면허를 취소하는 내용의 의료법 개정안에 반발하며 총파업을 예고하자 ‘도를 넘었다’고 비판했다.

김 실장은 22일 페이스북에 글을 올려 “(의사는) 변호사 등 전문직과 비교해도 면허취소 규정이 과도하지 않다”며 “그런데도 코로나 백신 접종까지 거론하며 파업운운하는 건 도를 넘어선 것”이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코로나 위기상황에서 가장 고생하는 의사들인 만큼, 이해관계는 뒤로 미루고 코로나 위기 극복에 헌신하는 자세로 유종의 미를 거두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그는 더불어민주당을 향해서도 “하필 이 시기에 의료계의 강력반발을 무릅쓰고 법개정을 강행해야 하는지 의심스럽다”고 꼬집었다.

이어 “‘깡패’ 운운하는 김남국 의원의 막말도 보기에 좋지 않다”면서 “지난 의사파업 보복이라는 오해를 살수도 있음을 감안, 좀더 대화와 협상을 통해 파국을 피하는 지혜를 보이기 바란다”고 전했다.

아울러 “온 국민이 코로나로 고통받는 시기에 방역최전선에 있는 의사와 정부의 극한대결이 재연되지 않도록 의협과 민주당 모두 지혜를 발휘해주기 바란다”고 강조했다.

앞서 의협은 의료법 개정안이 국회 보건복지위원회를 통과하자, 법사위에서도 통과되면 전국 총파업에 돌입하겠다고 예고했다.

의협은 지난 20일 성명서를 내고 “이 법안이 국회 법제사법위원회에서 의결된다면 전국의사 총파업 등 전면적인 투쟁에 나설 것”이라며 “코로나19 대응에 큰 장애를 초래할 것이라는 점을 분명하게 밝힌다”고 주장했다.

이에 정세균 국무총리는 21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코로나19 대응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에서 “특정 직역의 이익이 국민의 생명과 안전보다 우선할 수 없다”며 “불법적인 집단행동이 현실화된다면 정부는 단호히 대처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남국 더불어민주당 의원도 페이스북을 통해 “의사가 백신 접종 가지고 협박하면 그게 깡패지 의사인가. 의협이 정말 한심하고 부끄럽고, 아마 의사들도 의협 집행부가 부끄러울 것이라 생각한다”고 쓴소리를 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돌발 상황
  • 이조의 만남
  • 2억 괴물
  • 아빠 최고!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