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창원, 朴대통령 풍자 누드 `더러운 잠` 전시 논란..하태경 "연타석 홈런"

  • 등록 2017-01-24 오전 8:52:03

    수정 2017-01-24 오후 1:37:42

[이데일리 e뉴스 박지혜 기자] 표창원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기획한 시국비판 전시회에 박근혜 대통령을 나체로 표현해 풍자한 그림이 전시돼 논란이 일고 있다.

표창원 의원은 ‘표현의 자유를 향한 예술가들의 풍자 연대’와 함께 지난 20일 그림전 ‘곧, BYE! 展’을 주최했다.

오는 31일까지 국회 의원회관 1층 로비에서 열리는 이 전시회에서 논란의 중심이 된 그림은 에두아르 마네의 ‘올랭피아’를 패러디한 ‘더러운 잠’이다.

이 그림에는 세월호가 침몰하고 있는 그림 앞에 나체 상태의 박 대통령이 잠들어 있으며, 복부에는 박정희 전 대통령의 초상 사진과 ‘사드(THAAD)’라고 적힌 미사일, 강아지 두 마리가 놓여져 있다. 또 박 대통령 옆에 최순실 씨가 ‘주사기 다발’을 들고 있다.

‘곧, BYE! 展’ 포스터
이같은 사실이 알려지자 새누리당은 강력 반발했다.

김정재 원내 대변인은 “예술인들의 건전한 시국비판은 존중받아 마땅하지만 정도를 넘어선 행위는 분노를 부추기는 선동이고 표현의 자유를 빙자한 인격살인 행위와 다를 바 없다”며 “전시회 내용도 문제지만 표 의원이 이 전시회를 기획했다는 점이 큰 논란이 되고 있다”고 비난했다.

김 대변인은 또 “기독교 폄하, 포르노 옹호 발언, 최근 어르신 폄하에 이어, 이번 풍자를 빙자한 인격모독까지 벌인 표 의원은 국회의원이기를 포기한 것은 아닌지 의구심이 들 정도”라며 “국회의원의 자질을 떠나 표 의원의 사고와 인성에 심각한 결함이 있는 것이 분명하다”고 주장했다.

그는 “명예훼손 등 법적조치도 검토돼야 할 상황”이라며 “국회의원으로서 위기와 혼란을 극복하려는 노력을 하지는 못할망정 세상을 조롱하며 자기 이름 띄우기에 빠져 있는 표 의원의 모습이 개탄스럽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김 대변인은 “국회의원으로서 국정위기를 극복하기 위한 책임 있는 역할부터 하는 것이 도리란 점을 깨닫기라도 하길 바란다”며, “유치함을 넘어선 무치(無恥)한 표 의원, 아예 국회의원 그만두고 본격적으로 행위예술가로 나서는 것을 추천한다”고 덧붙였다.

또 하태경 바른정당 의원은 23일 트위터를 통해 “박 대통령 풍자 누드 그림은 표창원 의원이 골라서 국회에 전시한 것이군요. 표 의원은 국민들 눈살 찌푸리게 하는 능력이 출중하군요. 최근 노인 폄하에 이어 이번엔 대통령 소재로 한 여성 비하까지 연타석 홈런을 치시네요. 아니 이건 성폭력 수준이죠. 만약 문재인 대표가 표창원 의원에게 쓴소리 한마디 한다면 인기 많이 올라갈 겁니다”라고 비판했다.

표 의원은 최근 ‘선출직 공무원에 65세 정년 도입’을 주장해 새누리당과 바른정당의 반발을 샀다.

▶ 관련기사 ◀
☞ 황재균 "롯데 팬 여러분에게" 단 한마디로 뭉클한 인사말
☞ 국민의당 부대변인 강연재에 충언했던 정청래 이번엔 폭발 "제2의 김진태"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돌발 상황
  • 이조의 만남
  • 2억 괴물
  • 아빠 최고!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