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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3일 SPC그룹은 “1988년 프랑스풍의 정통 베이커리를 표방하며 국내에 처음 매장을 선보인 파리바게뜨가 26년만에 프랑스 파리 중심가에 매장을 열었다”고 밝혔다.
1997년 국내 1위 베이커리에 오른 파리바게뜨가 2004년부터 중국과 미국 등 글로벌 시장에 진출한 데 이어 ‘바게트의 나라’ 프랑스까지 진출한 것이다.
SPC그룹도 파리 진출에 한껏 고무된 분위기다. SPC 관계자는 “70여년간 쌓아온 제빵 전문성과 26년간 파리바게뜨를 운영하며 축적한 기술이 이뤄낸 결실”이라고 말했다.
SPC그룹은 프랑스 소비자들의 눈높이와 까다로운 입맛을 맞추기 위해 최상의 원료를 사용한다고 밝혔다. 또 프랑스 현지의 숙련된 제빵사를 채용하고 국내 최고의 기술 인력을 파견했다. 양국 간 기술 교류도 활발히 진행할 예정이다.
매장도 철저히 프랑스 환경에 맞췄다. 파리의 유서 깊은 옛 건물들과 어우러질 수 있도록 ‘토프(Taupe, 회갈색)’ 계열의 고급스럽고 클래식한 느낌을 살린 새로운 BI(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적용하고, 프랑스인들의 소비패턴에 맞는 프랑스빵과 패스츄리, 샌드위치 등을 중심으로 판매한다. 여기에 생크림 케이크와 조리빵 등 파리바게뜨만의 제품을 곁들이는 식이다.
허영인 SPC그룹 회장은 “중국, 미국, 싱가포르 등에 이어 프랑스 파리에 진출하면서 파리바게뜨가 명실공히 한국이 만든 또 하나의 글로벌 브랜드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지금까지 파리바게뜨가 프랑스 베이커리 문화를 국내에 소개해온 브랜드였다면, 미래의 파리바게뜨는 프랑스로부터 출발해 글로벌 시장으로 뻗어나가는 브랜드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