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찾던 제품 여깄네" IT액세서리 최신 트렌드 한눈에

역대 최대 108개 참가기업 201부스..웨어러블·사물인터넷 등 IT제품 전시
스마트폰·스마트카, 진화한 액세서리 눈길
  • 등록 2014-07-26 오후 1:19:39

    수정 2014-07-26 오후 1:19:39

‘제4회 IT액세서리·주변기기전 2014’이 24일부터 26일까지 삼성동 코엑스 전시장에서 열린다. 역대 최대 규모인 108개 기업이 참가해 201부스에서 다양한 스마트제품들이 전시된다. 오희나 기자
[이데일리 오희나 기자] 웨어러블, 사물인터넷(IoT) 등 정보기술(IT)기기들의 최신 유행을 엿볼수 있는 장이 열렸다. 핸드폰에 카메라, MP3 등 IT기기들의 융복합이 이뤄지면서 IT액세서리도 진화를 시작했다.

‘제4회 IT액세서리·주변기기전 2014’ (이하 키타스-KITAS)가 오는 26일까지 삼성동 코엑스 전시장에서 열린다.

지난 25일 역대 최대 규모인 108개 기업이 참가해 다양한 스마트제품들이 전시된 코엑스를 방문했을 때 차세대 성장동력으로 꼽히는 IoT 기술 비콘(beacon)을 활용한 기기들이 주목을 받았다. 비콘은 근거리 무선통신기술로, 애플의 아이비콘, 구글의 니어바이 등 시스템 도입이 활발히 이뤄지고 있다.

‘이퓨’는 비콘을 이용한 전시회용 서비스인 ‘전시보go’를 국내 최초로 시범 서비스했다. 참석자가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하고 전시회장을 돌면 곳곳에 설치된 비콘 전용기기들이 현재 위치에 있는 업체명과 제품에 대한 설명을 보여준다.

이퓨 관계자는 ”최근 IoT가 주목받으면서 비콘 기술에 대한 관심이 뜨겁지만 제대로 구현할수 있는 기업은 많지 않다”며 “이 기술을 통해 소비자들은 백화점, 음식점 등의 할인정보나 제품에 대한 정보를 얻는데 활용할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헬스케어 기능을 탑재한 스마트워치도 나왔다. 체성분분석기 기업인 바이오스페이스는 헬스케어 웨어러블 제품인 ‘인랩(InLab)’을 선보여 눈길을 끌었다. 스마트워치를 통해 실시간 활동량과 칼로리 소비를 측정해 인바디로 자신의 몸 상태의 변화를 확인할수 있다.

엘스로드이노텍의 이어폰 일체형 스마트폰 케이스. 오희나 기자
스마트폰이 카메라를 대체하면서 이를 활용한 기기들도 등장했다.

XYZ360의 S:NOW 케이스는 5가지 렌즈필터를 장착해 다양한 효과로 사진촬영이 가능한 케이스를 선보였고, 써패스아이는 여행중 담고 싶은 풍경이나 인물사진을 광각, 접사, 망원, 어안 렌즈를 교체해 가며 촬영할 수 있는 렌즈를 내놨다.

전시회에 온 한 참가자는 “스마트폰에 렌즈를 장착할수 있다는 것이 새롭다”며 “평소 스마트폰으로 사진을 찍으면서 다소 부족한 점이 있다고 느꼈는데 여행을 갈 때 접사나 광각 렌즈로 사진을 찍으면 편할 것 같다”고 말했다.

익스트림 스포츠에 적합한 기능성 폰케이스도 돋보였다.

SNJ스포츠의 VASY 폰키퍼 케이스는 수중 20m까지 완벽한 방수가 가능하며, 자동차가 밟고 지나가도 멀쩡한 충격보호 기능과 자동차 송풍구, CD트레이 및 자전거용 거치대와 호환되는 구조로 설계됐다.

이외에도 엘스로드이노텍은 스마트폰케이스와 이어폰을 일체형으로 만들어 주목을 받았다. 제품이 아직 출시되지 않았지만, 내달 미국, 일본에 수출하고 국내에는 이달중 출시할 예정이다. 또한 실스타는 화장용 브러쉬에서 모티브를 얻어 아이패드용 미술용 터치브러쉬를 선보이기도 했다.

전시회에 참가한 한 중소기업 대표는 “중소기업들은 아이디어와 기술력이 참신한 제품을 내놔도 트랙레코드가 없어 수출에 어려움이 많다”며 “이번 전시회 참여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좀 더 제품을 알리기 위해 나왔다”고 말했다.

이형준 키타스 전시팀 팀장은 “이번 전시회는 IT액세서리의 최신 트렌드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장이 될 것”이라며 “스마트폰과 관련한 관심이 높은 만큼 중소기업과 일반 참가자들의 호응이 높았다”고 말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AI인 줄 알았는데…
  • 나는 나비
  • 천산가?
  • 우린 가족♥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