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가 코로나19 장기화로 비대면 소비가 증가하는 추세에 따라 중소상공인을 위한 언택트 기술 지원에 나선다.
네이버쇼핑 서비스를 담당하는 포레스트 CIC(대표 이윤숙)는 오프라인 매장 상품을 실시간 라이브 영상으로 소개하는 ‘라이브 커머스 툴’ 기능을 도입하고, 소상공인 교육 프로그램을 온라인으로 전환하는 등 다양한 기술 지원책을 내놓는다고 6일 밝혔다.
지난 2월 19일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에서 ‘라이브 커머스 툴’을 활용해 패션 브랜드 ‘CC콜렉트’ 봄 신상품을 온라인에서 소개한 결과, 40분 동안 고객 1만 여명이 접속하고, 2000만원에 가까운 매출을 기록했다. 이는 해당 지점에 입점한 영캐주얼 상품군의 10일간의 평균 매출과 맞먹는 수치다.
이윤숙 포레스트 CIC 대표는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 소비와 원격 근무가 확산되는 추세 속에서 네이버의 기술과 플랫폼을 바탕으로 중소상공인의 매출 향상을 이끌 지원책을 마련했다”며 “향후에도 판매자의 사업 운영에 도움이 되고 시장 활력 회복에 도움이 될 기술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