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끄러워!" 고성 시의원, 김건희 여사 '무혐의 탄원' 눈길

국힘 이승복 의원, 서울시의회서 농성 주민들 상대로 고성
앞서 김건희 여사 주가조작 의혹 무혐의 탄원 검찰에 제출
  • 등록 2022-09-16 오전 10:26:21

    수정 2022-09-16 오전 10:26:21

[이데일리 장영락 기자] 서울시의회에서 항의 농성을 벌이던 시민들을 향해 현직 시의원이 반말로 고성을 지르는 보기드문 장면이 나왔다. 고성 주인공인 이승복 국민의힘 서울시의원은 앞서 대통령 부인 김건희 여사 무혐의 탄원을 검찰에 낸 인물이다.
SBS캡처
지난 14일 서울시의회 임시회에서는 마포구 소각장 설치 부지 선정에 항의하는 시민들 농성이 진행됐다. 이들이 큰 소리로 부지 선정을 철회하라는 구호를 외치자 의장이 자중을 요청했으나 소란이 계속됐다.

이 때 이 의원이 자리에서 일어나 방청석을 향해 삿대질을 하며 “조용히 해! 시끄러워!”라며 고성을 질렀다. 장내가 소란스러웠지만 주민들을 향해 현직 시의원이 반말로 고함을 치는 이례적인 장면이었다.

농성하는 주민들을 타박한 국민의힘 소속 이 의원은 지난 6일에는 동료 시의원과 함께 김건희 여사 무혐의 탄원을 법원에 제출해 눈길을 끈 적도 있다.

사진=뉴시스
이 의원과 같은 당 소속 이종배 시의원은 6일 서울중앙지검에 김 여사 도이치모터스 주가조작 연루 의혹과 관련한 무혐의 처분 탄원을 제출했다.

두 사람은 “김 여사는 도이치모터스 주가조작 사건과 무관하므로 검찰은 조속히 무혐의 처분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또 “일각에서 김 여사가 ‘그러시죠’ 한마디 했다고 해서 직접 주식매매를 했다는 식으로 선동하고 있지만 이는 터무니없는 정치 공세다. 일임 매매를 하더라도 일임 담당자와 투자자는 관례적으로 소통한다”며 김 여사 관련 의혹을 부인했다.

이 의원과 함께 탄원을 낸 이종배 의원은 시민단체 ‘법치주의 바로 세우기 행동연대’ 소속으로 지난 정권에서 민주당 관련 인사들을 대거 고발한 것으로 이름을 알린 인물이다. 지난 6월 있었던 지방선거에서는 서울시의회 국민의힘 비례대표로 공천돼 시의회에 입성했다.

서울중앙지검 반부패수사2부는 도이치모터스 사건을 수사 중이다. 최소 5개 계좌를 이용해 ‘작전’ 시기 주가 거래에 참여한 것으로 확인된 김 여사는 소환조사조차 받지 않았으나 권오수 전 회장 등 주요 피의자들은 지난해 이미 기소돼 재판을 받고 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그림 같은 티샷
  • 홈런 신기록 달성
  • 꼼짝 마
  • 돌발 상황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