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화된 추천 서비스는 고객 개인별 빅데이터 분석 결과를 반영해 ‘개인화 추천’을 제공한다.
‘전체듣기’ 기능을 삭제하고 추천곡은 고객의 선택이 있을 경우에만 재생 되도록 해 고객의 감상 선택권을 존중했다.
새로워진 멜론 추천 서비스는 ▲고객의 선호 아티스트 ▲선호아티스트와 유사 아티스트 ▲선호 장르 등을 기준으로 자동(기계학습알고리즘)선곡되고 추천 근거를 고객에게 제공한다. 추천범위는 10일이내 발매된 곡들이며, 이는 누적 데이터를 활용하는 빅데이터가 동일한 곡을 지속적으로 추천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함이다.
멜론 사업부문 이제욱 부문장은 “멜론의 빅데이터 수집, 분석 기술이 적용된 ‘음악 추천 서비스’가 음악 시장에 미칠 긍정적인 영향이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정밀한 음악 추천 서비스 제공을 위한 투자 및 연구/개발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변화된 서비스는 멜론 앱(업데이트 필수)과 웹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iOS버전은 앱 심사 후 반영 예정이다.
▶ 관련기사 ◀
☞SK플래닛, 로엔 지분 3680억 규모에 매각..카카오 지분 2% 확보
☞[마감]코스닥, 기관 매도에 이틀 연속 하락…670선 하회
☞코스닥, 코스피 불안에 2%대 급락…660선 초반까지 밀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