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는 각 산업별 상품과 서비스에 대한 고객의 만족 정도를 나타내는 대표적 지수다.
신한은행은 은행권 최초 기존 고객만족(CS)과는 차별된 ‘Good서비스’ 개념 도입과 올바른 상품 판매문화 확립을 위한 금융소비자보호 활동 강화를 통해 고객중심 실천에 앞장서고 있는 점을 높게 평가 받았다.
신한은행은 올해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글로벌고객만족도(GCSI),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 등 주요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모두 1위로 선정됐다.
한편 조용병 신한금융그룹 조용병 회장은 지난 9월 초 그룹 창립 20주년을 맞아 편리성, 안정성, 혁신성을 모두 담은 그룹의 새로운 비전인 ‘더 쉽고 편안한, 더 새로운 금융’을 선포했다. 신한은행은 이에 발맞춰 고객만족 및 금융소비자보호 활동을 강화하며 고객중심 실천에 앞장서고 있다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