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해순 인터뷰 뒤 손석희 "패러디인가요?"..김광석 父女 의구심 키워

  • 등록 2017-09-26 오전 9:08:58

    수정 2017-09-26 오전 9:08:58

[이데일리 e뉴스 박지혜 기자] 가수 고(故) 김광석과 딸 서연 양의 사망사건 관련 각종 의혹을 받고 있는 부인이자 어머니인 서해순 씨가 JTBC ‘뉴스룸’에 모습을 드러냈지만 대중의 답답함은 더해졌다.

서 씨는 25일 ‘뉴스룸’에 출연해 손석희 앵커와 마주 앉았다.

이날 방송에서 서 씨는 딸이 사망한 뒤 10년간 주변에 알리지 않아 의혹을 키운 점과 남편 김광석의 타살 의혹에 대해 대부분 “오래된 얘기라…”, “경황이 없어서”라는 말로 즉답을 피했다.

이에 손 앵커는 “10년이라는 세월이 과연 오래됐느냐, 아니냐에 대해선 판단의 기준은 다를 수 있습니다. 자꾸 그렇게 말씀을 하시니까요”라고 반응하기도 했다.

JTBC ‘뉴스룸’ 인터뷰 대기 중인 서해순 씨의 뒷모습(사진=페이스북 JTBC 소셜라이브 캡처)
서 씨가 출연한 ‘뉴스룸’ 이후 페이스북에서 ‘소셜라이브’가 계속됐다.

손 앵커의 앵커브리핑부터 인터뷰 대기 중인 서 씨의 뒷모습까지 담은 ‘소셜라이브’에서도 서 씨의 인터뷰에 대한 반응이 댓글로 쏟아졌다.

손 앵커는 ‘소셜라이브’를 진행하기 위해 등장한 한 기자가 “서해순 씨 인터뷰로 팩트체크가 좀 될까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셨는데 어떠셨냐”고 묻자 “할 건 많이 있겠죠”라며 “감상은 생략하기로 하죠. 시청자분들께서 판단하시는 걸로 하고… 제가 방금 인터뷰 마쳐놓고 평가한다는 것은 적절하지 않은 것 같습니다”라고 답했다.

하지만 서 씨의 인터뷰에 아쉬움이 남는 건 시청자뿐만 아니라 손 앵커도 마찬가지인 듯 보였다.

‘소셜라이브’ 중반부에 매일 ‘팩트체크’를 해야 하는 기자가 앓는 소리를 했다는 지적에 “너무 오래전이라 기억이 나지 않는다”고 하자, 손 앵커는“인터뷰 패러디인가요?”라고 응수했다.

손석희 JTBC ‘뉴스룸’ 앵커 (사진=사진=페이스북 JTBC 소셜라이브 캡처)
‘뉴스룸’은 코너 가운데 ‘비하인드 뉴스’를 진행하지 않으면서까지 서 씨의 인터뷰에 많은 시간을 할애했지만, 적극적이지 않은 답변 태도로 일관한 서 씨로 인해 의구심은 더 커졌다.

경찰은 조만간 서 씨를 소환 조사할 방침이다.

수사를 맡은 서울경찰청 광역수사대가 부검 소견서 등 당시 수사기록을 전달받은 것으로 전해졌다.

범죄 혐의점이 없어 10년 전 사망 당시 내사 종결된 사안이지만, 경찰은 서 씨가 딸을 제대로 돌보지 않아 죽음에 이르게 했는지, 유기치사 혐의 등을 다시 살펴볼 계획이다.

이철성 경찰청장은 지난 주말 서 씨에 대해 출국 금지를 조치했으며, 조만간 일정을 조율해 소환하겠다고 밝혔다.

다만, 김광석 타살 의혹에 대해선 공소시효가 지났고 실익도 없는 만큼 수사하지 않겠다고 선을 그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꼼짝 마
  • 우승의 짜릿함
  • 돌발 상황
  • 2억 괴물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