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그룹, 'H-점프스쿨' 시동.. 창의인재 육성 나섰다

서울장학재단·청년 사회적기업 '점프'와 협업
  • 등록 2013-08-30 오후 12:55:55

    수정 2013-08-30 오후 12:55:55

[이데일리 김자영 기자] 현대차그룹이 대한민국 창의인재 육성과 교육격차 해소를 위해 새로운 시도를 한다.

현대차(005380)그룹은 지난 29일 계동사옥에서 ‘H-점프스쿨’ 사업 론칭을 위한 업무 협약식을 가졌다.

H-점프스쿨은 현대차그룹이 서울장학재단과 청년 사회적기업 ‘점프’와 함께 진행하는 미래 인재양성 프로젝트로, 누구에게나 차별 없는 배움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교육을 통한 점프’가 가능한 사회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했다.

현대차그룹은 소외계층 청소년을 대상으로 학습지도를 제공할 대학생을 선발하고, 이들에게는 장학금과 함께 창의적 인재로 성장하는데 필요한 양질의 인재육성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현대차그룹은 향후 5년간 500명의 대학생을 대한민국 미래 핵심인재로 집중 육성하는 한편, 2000명의 저소득층 청소년을 대상으로 무료 학습지도를 통해 교육격차를 해소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현대차그룹은 최근 1기 장학샘(장학생과 선생님의 합성어)의 선발 전형을 진행했다. 1기 전형에선 50명 모집에 1000천여명이 지원해 20대1의 경쟁률을 기록하는 등 자신의 재능을 사회에 기부하고자 하는 대학생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50명의 1기 장학샘은 다음달부터 내년 7월까지 약 1년간 서울·경기 지역 15개 학습센터의 소외계층 청소년들에게 국어 영어 수학 과학 등 전 과목에 대해 개인별 수준에 맞는 맞춤형 교육을 제공하게 된다.

현대차그룹은 이들에게 장학금 250만원을 제공하고 수준 높은 인재육성 프로그램을 도입해 이들이 건강한 미래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다.

현대차그룹은 또 장학샘에게 그룹 임직원, 교수, 아나운서, 사회적기업 대표 등 100여명으로 구성된 사회인 멘토단과의 일대일 멘토링 기회를 제공해 학업, 진로 등에 대해 상담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한다. 아울러 현대차그룹은 활동기간 중 리더십, 인문학, 기업가 정신 등 다양한 분야의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방학기간에는 대학생과 청소년, 사회인 멘토단 등이 함께 참여하는 1박2일 캠프를 개최해 서로의 꿈을 공유하는 자리를 마련할 계획이다.

특히 장학샘 중 우수한 활동을 한 대학생을 선발해 UN, 아이비리그 대학 등을 둘러볼 수 있는 미국 탐방 기회와 함께 현대차그룹의 대표 사회공헌활동인 글로벌청년봉사단에도 참가할 수 있는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현대차그룹 관계자는 “누구나 차별 없는 배움의 기회를 누리고, 대학생들이 나눔의 실천을 통해 가슴 따뜻한 미래 창의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H-점프스쿨’을 시작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교육을 통해 점프가 가능한 열린 사회 분위기를 만들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 왼쪽 두번째부터)서울장학재단 이경희 이사장, 현대차그룹 박광식 전무, 청년 사회적기업 ‘점프’ 이의헌 대표 등이 30일 현대차 계동 사옥에서 현대차그룹의 미래 인재 양성 사업인 ‘H-점프스쿨’ 업무 협약식을 가졌다. 현대차 제공


▶ 관련기사 ◀
☞현대차, 중국 현지 첫 생산 상용차 '카운티' 출시
☞광공업생산, 한달만에 하락반전..'車 파업·휴가 여파'
☞[특징주]현대차3인방, 파업 불구 외국인 러브콜에 '강세'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돌발 상황
  • 이조의 만남
  • 2억 괴물
  • 아빠 최고!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