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희재, 트위터서 '이재명 성남시장 당선자-안현수' 악연 언급...왜?

  • 등록 2014-06-09 오전 10:32:46

    수정 2014-06-09 오전 10:32:46

[이데일리 e뉴스 박종민 기자] 변희재 한국인터넷미디어협회 대표가 이재명 성남시장 당선자와 안현수 전 쇼트트랙 국가대표의 관계를 다시 짚었다.

변희재 대표는 9일 트위터에 “이재명 성남시장 당선자 고소의 핵심사안은 안현수 러시아 망명 건, 종북 경기동부와의 야합 건. 안현수 본인이 성남시청 해체로 러시아 망명했다 밝혔고 이재명 성남시장 당선자 본인 입으로 통진당과 연합했다고 자랑했죠. 뭐, 공식적으로 인정받게 되겠군요”라고 적었다.

△ 변희재 한국인터넷미디어협회 대표가 안현수 귀화 문제와 관련, 이재명 성남시장 당선자를 거론했다. / 사진= 변희재 트위터


이어 “안현수 본인이 기자회견 열어 이재명이 성남시청 빙상팀 해체해 망명하게 됐다고 밝혀 논란이 끝난 사건입니다”고 덧붙였다.

이재명 성남시장 당선자와 변희재 대표는 안현수의 러시아 귀화 문제와 관련해 법적 공방을 벌이고 있다.

변희재 대표는 소치 동계올림픽이 열리던 지난 2월 트위터에 “푸틴이 페이스북에 러시아 국기를 들고 있는 안현수 사진으로 메인을 장식했다. 안현수를 러시아로 쫓아낸 이재명 성남시장 등 매국노들을 처단해야 한다”며 “이재명이 웃기는 건, 돈 아깝다고 안현수 내쫓은 후 안현수가 러시아로 귀화해 세계대회에서 선전하니 3년 만에 갑자기 빙상팀을 부활시켰다는 것이다. 그 3년만 유지했더라면 안현수는 태극기를 들고 있었을 것”이라고 썼다.

러시아 선수로 소치 올림픽에서 4관왕을 차지한 안현수의 귀화 전 소속팀은 성남시청이었다. 당시 이재명 시장은 “잘못된 정보로 트윗글, 게시판 블로그 댓글 쓰신 분들 삭제바람, 전부 채증 고발 예정, 단 변희재 씨는 삭제할 필요 없음”이라고 법적 조치의 뜻을 전한 바 있다.

▶ 관련기사 ◀
☞ '손석희 비판' 변희재, 이번엔 진중권? "잉여인생, 원균같은 존재"
☞ 변희재, 박원순 도시락 언급 "8억 원이나 빚진 사람이..."
☞ 정몽준 새누리당 의원, 서울시장 후보 확정에 변희재 하는 말이...
☞ 변희재 막말 "정몽준 부인과 아들 '살인죄'라도 저지른 줄"
☞ 변희재, '열애설' 김규리 맹비난 "오승환이 큰 피해" 왜?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돌발 상황
  • 이조의 만남
  • 2억 괴물
  • 아빠 최고!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