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이메일 해킹에 황교익 "이 나라 절망적"..."지나친 오버"

  • 등록 2018-10-22 오전 9:14:38

    수정 2018-10-22 오전 9:14:38

[이데일리 박지혜 기자] 이재명 경기도지사의 이메일이 해킹당했다는 소식에 맛 칼럼니스트 황교익이 “이 나라 절망적이다”라고 반응했다.

황교익은 지난 21일 페이스북에 이 지사의 이메일 해킹 소식이 담긴 기사를 링크하며 이같이 남겼다. 그러면서 “아무리 막가자는 판이라 해도 이건 너무 하지 않은가”라고 덧붙였다.

이 지사 측은 지난 8월 말 10년 이상 이 지사가 개인적으로 사용한 국내 A 포털사이트의 이메일을 누군가 해킹해 비밀번호를 변경한 사실을 확인했다고 밝혔다.

이후 또 다른 포털사이트의 메일 비밀번호 변경을 시도했다는 정황도 확인해 해당 포털사이트 고객센터에 신고하고 조만간 경찰에 수사를 의뢰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황교익은 이번 이메일 해킹이 이 지사를 타깃으로 한 의도적인 가능성이 있을 것이라는 데 분노한 것으로 보인다. 이 지사 주변에선 특정 세력이 이 지사를 견제 또는 음해, 탄압하기 위해 이메일을 해킹했다는 이야기가 나오고 있다고 보도된 바 있다.

황교익 (사진=이데일리DB)
다만 황교익의 이같은 반응에 곱지 않은 시선을 보낸 누리꾼도 있었다.

일부 누리꾼은 이번 황교익의 글에 “이 지사의 이메일 해킹에 나라가 절망적이란 표현이 왜 나오냐”고 비난했다.

그 가운데 장신중 전 경찰인권센터 소장(전 강릉경찰서장)은 트위터에 “이메일, 페이스북 등 해킹 소식은 주위 분들로부터 심심치 않게 들을 정도로 일상적인 일”이라며 “오래 전 청와대도 뚫렸고, 미국 펜타곤도 뚫렸지만 누구도 나라가 절망적이라 생각 안 한다. 그런데 황교익 씨 이재명의 해킹 주장에 ‘이 나라 절망적’이라고 탄식”이라는 글을 올렸다.

이어 “지나친 오버라 생각되는 건 내가 ‘고졸’이기 때문?”이라고 덧붙였다.

황교익은 최근 악플러를 “중졸(중학교졸업) 정도 지적 수준에 있는 자”라고 표현해 논란이 된 바 있다.

이재명 경기도지사(사진=연합뉴스)
그가 이 지사의 의혹과 관련해 반응을 보인 것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황교익은 지난 6월 소설가 공지영이 이 지사와 배우 김부선의 불륜 의혹을 뒷받침하는 주진우 시사인 기자의 대화를 공개하며 해명을 요구하자, 해명을 강요하는 건 예의가 아니라고 지적했다.

이에 공 작가가 “전해들은 말 침묵해야 하나”라고 발끈하자 “나는 이재명 편도 아니고 김부선 편도 아니다. 이재명과 김부선의 두 주장은 그냥 주장으로서만 팽팽할 뿐”이라며 “조금 차분해지자”고 반응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돌발 상황
  • 이조의 만남
  • 2억 괴물
  • 아빠 최고!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