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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NS에서 유명한 ‘인플루언서(영향력 높은 운영자)’들이 소개한 인기 의류만 모은 기획전으로, 최근 많은 젊은 여성들이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블로그 등을 통해 패션제품 정보를 얻은 뒤 해당 판매자의 쇼핑몰에서 제품을 구매하고 있는 트렌드를 반영했다.
25개 판매자의 제품 500개 이상을 모아 판매하며 이 중 100개 이상의 상품은 11번가에서만 볼 수 있는 단독상품이다. 대표 제품은 인스타그램 팔로어가 20만명이 넘는 자영마켓의 로프 민소매 티셔츠(1만7000원), 코코엔써의 배색 니트 카디건(3만2490원), 모던트리의 반팔니트(1만7000원), 고고은별의 밴딩 리본 블라우스(3만7620원) 등이다. 20% 할인쿠폰(최대 3000원 할인), T멤버십 3% 할인(최대 3000원, 모바일앱 한정) 혜택을 제공한다.
11번가가 이번 행사를 여는 이유는 모바일이 패션시장을 주도하면서 유행이 빠른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 SNS 채널의 영향력도 점점 커지고 있기 때문이다. 올해(1월1일~7월31일) 11번가 내 패션카테고리의 모바일 비중은 85%에 달하며, 모바일 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35% 증가했다.
양희철 SK플래닛 패션유닛장은 “패션은 새로운 유통의 흐름이 가장 빨리 나타나는 카테고리로, 요즘 여성들이 어떻게 패션정보를 입수해 어디에서 구매하는지 등을 적극적으로 파악해 11번가 서비스에 적용하고 있다”며 “트렌디한 젊은 고객들의 구매패턴을 재빠르게 반영한 제품과 서비스들을 지속적으로 내놓을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