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 “‘성범죄자’ 김형태와 같이 국회의원 못해”

  • 등록 2012-04-17 오전 11:34:47

    수정 2012-04-17 오전 11:50:39

▲ (사진=김정욱 기자)
[이데일리 박보희 기자] 민주통합당 여성 당선자들은 17일 성범죄자와 함께 국회에 있을 수 없다며 새누리당에 김형태 당선자를 즉각 출당 조치할 것을 요구했다. 이어 김형태 당선자에게는 스스로 사퇴할 것을 촉구했다.

남윤인순 최고위원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성폭력 의혹 후보를 국회의원으로 만드는 것이 박근혜의 혁신인가”라 지적하며 “성추행 의혹 김형태는 자진 사퇴해야 한다”고 거듭 주장했다.

이어 “박근혜 비상대책위원장은 과반수 붕괴 우려 때문에 김형태 당선자의 출당을 유보했다고 한다”며 “자신의 언론특보이기 때문에 감싸는 것이냐”고 지적했다.   서영교 홍보위원장은 “출당이나 사퇴 문제가 아니라 아예 제명을 시켜야 할 일”이라 비난했다.

이들은 “여성 당선자들은 성범죄자와 국회의원직을 함께 할 수 없다”며 “성폭력 가해자에 대한 엄격한 처벌과 피해자 인권보호에 관한 법률을 만들어야 할 국회가 성폭력 당사자를 품을 수는 없다”고 강조했다.

새누리당에 대해서도 “피해 당사자가 성폭력 피해 사실을 폭로했지만 새누리당은 공천 취소는 커녕 전폭적인 지원으로 성폭력 가해자를 국회의원으로 당선시켰다”며 “새누리당이 ‘성폭력 의혹’ 후보를 공천해 당선시켜 ‘성누리당’으로서의 면모를 유감없이 발휘했다”고 비꼬았다.

이들은 이어 “성추행, 성추문 의혹이 있는 자가 공직에 출마할 수 없도록 공천 과정에서 원천 배제하는 방안을 제안한다”며 “국회의원의 성희롱, 성추행 등에 대해서는 제명 등 강력한 처벌이 가능하도록 국회의원 윤리기준을 강화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한편 새누리당 여성 의원들과 연대하는 방안에 대해서 “이는 당을 떠나 여성 전체의 문제”라며 “연락을 해 봐야 겠지만 할 수 있으면 할 것”이라고 답했다.   ▶ 관련기사 ◀ ☞새누리당, 김형태·문대성 출당 유보(종합) ☞[데스크칼럼] 김형태와 문대성, 이정현과 김부겸 ☞새누리, 김형태·문대성 출당 유보 ☞김형태 제수 최 씨 “혼자서 유서도 여러 번 썼다” ☞문대성·김형태, 거세지는 비판론..박근혜의 선택은?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아빠 최고!
  • 이엘 '파격 시스루 패션'
  • '내려오세요!'
  • 행복한 강인이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