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861년 창립돼 150년 이상의 전통을 자랑하는 프리미엄 백화점 블루밍데일즈는 패션 잡화, 쥬얼리, 액세서리 등의 고가 명품을 주로 취급하며 미국 전역에 유통망을 두고 있다.
블루밍데일즈는 2019 가을 시즌을 맞아 ‘Window Into Seoul’이라는 주제로 한국을 대표하는 25개가 넘는 브랜드와 함께 특별 팝업 기획전을 진행한다.
이번 기획전 내 캐릭터 브랜드 중 유일하게 선정된 카카오프렌즈는 각종 굿즈 판매는 물론, 현지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12일 뉴욕 플래그십스토어(59th가)에서 인플루언서와 VIP 고객들을 대상으로 블루밍데일즈 팝업 오픈 기념 프라이빗 론칭 파티가 개최된다. 파티에서는 카카오프렌즈 브랜드 소개와 함께 선데이치즈볼 스낵 및 ‘블루밍데일 X 카카오프렌즈’ 스페셜 한정 제작 토트백이 참석 VIP들에게 증정된다.
카카오 IX 관계자는 “블루밍데일즈 팝업스토어 입점은 카카오프렌즈가 미국 내 팬들과 본격적으로 스킨십을 강화해 나갈 수 있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라며 “하반기에는 다양한 현지 브랜드와 협업하여 IP를 지속적으로 확장시키는 동시에, 내년 정규 스토어 오픈도 함께 고려하고 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