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민전 "성상납 의혹 이준석, '직무정지' 선언하길"

선대위·윤핵관 때린 하태경 의원도 비난
  • 등록 2022-01-04 오전 10:23:01

    수정 2022-01-04 오전 10:23:01

[이데일리 권혜미 기자] 국민의힘 인사들이 갈등을 빚으며 내부 총질을 이어가고 있는 가운데, 김민전 국민의힘 중앙선거대책위원회 공동선대위원장이 하태경 의원과 이준석 대표를 공개 저격하고 나섰다.

4일 김 위원장은 자신의 페이스북에 “선대위에 임명된 지 1주일도 채 못되어 선대위가 해체되었다”면서 “후보를 잘 모시지 못한 책임이 너무 무겁다”고 운을 뗐다.

김민전 국민의힘 중앙선거대책위원회(왼쪽)와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사진=뉴스1, 연합뉴스)
이어 “후보를 지지하는 분들은 후보에게 누가될까봐 입이 있어도 말하지 않는 경향이 있다”며 하 의원을 언급하면서 “1월 2일 자 언론을 통해서는 ‘선대위가 후보조차 패싱’한다고 선대위를 질타하더니, 오늘(4일)은 ‘김종인 사퇴 오보는 윤핵관의 월권’이라고 한다. 한번은 선대위를, 또 한 번은 존재하는지도 알 수 없는 윤핵관을 질타한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하태경 의원께 여쭙겠다. 성 상납 의혹을 받는 이준석 당 대표는 어떻게 처신해야 할까요?”라고 되물었다.

해당 글에 이어 또 추가 글을 쓴 김 위원장은 “제가 이준석 대표와 관련해 하태경의원님께 질문드렸습니다만, 저의 의견도 남기겠다”면서 “이준석 대표의 성 상납 의혹은 현재의 단계에서는 의혹일 뿐이다. 그리고 그 의혹에 대한 진실은 저나 여러분이나 현재는 확인할 수 없다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하지만 의혹이 제기된 상태에서 당무를 수행하는 것엔 무리가 있음을 강조하면서 “성상납 의혹을 받는 대표가 선거기간 동안 당을 책임진다는 것은 국민들의 지탄을 받기 쉬운 것도 사실이다. 상대당의 공격포인트가 되기도 하다”고 꼬집었다.

(사진=김민전 국민의힘 중앙선거대책위원회 페이스북)
김 위원장은 “적어도 선거 기간만이라도 이준석 대표가 스스로 직무정지를 하겠다고 선언하는 것이 아름다운 정치가 아닐까 한다. 그리고 선거가 끝난 후, 본인의 의혹을 클리어하고 돌아오는 것이 답이 아닐까 생각한다. 선거를 위해서도 젊은 당 대표의 미래를 위해서도”라고 이 대표의 사퇴를 종용하기도 했다.

한편 대선까지 60여 일 앞둔 상황에서 ‘선대위 전면 해체’라는 강수를 둔 국민의힘은 내부 갈등으로 인한 혼란을 겪고 있는 중이다. 전날 선대위 지도부와 원내 지도부가 일괄 사퇴를 표명했지만, 이 대표는 “거취엔 변함이 없다”고 입장을 밝혔다.

전날 하 의원은 CBS 라디오에 출연해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와 이 대표의 갈등이 봉합되지 않고 있는 점을 인정하면서도 “윤 후보 입장에서는 선거 승리를 위해 이준석 대표 도움이 절실히 필요하고, 대승적으로 힘을 합쳐야 한다”고 강조한 바 있다.

하지만 김경진 국민의힘 선대위 공보특보단장은 이날 “당 내 10명 중 7~8명은 이준석 대표가 백의종군해야 한다는 의견”이라며 이 대표의 사퇴를 압박하는 등 당내에서도 엇갈린 목소리가 나오고 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돌발 상황
  • 이조의 만남
  • 2억 괴물
  • 아빠 최고!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