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전 대통령, '애착 셔츠' 바꼈다?..."아직 제주에"

  • 등록 2022-08-07 오후 4:21:29

    수정 2022-08-07 오후 4:48:40

[이데일리 박지혜 기자] 제주에서 휴가를 마치고 떠난 것으로 알려진 문재인 전 대통령과 부인 김정숙 여사 측이 7일 “아직 제주에 있다(Still in Jeju)”고 전했다.

‘평산마을 비서실’이 운영하는 문 전 대통령 인스타그램에는 이날 오후 이 같은 해시태그와 함께 “금악성당과 성클라라수도원”이라는 글이 올라왔다.

또 비서실이 공개한 사진에는 문 전 대통령 내외가 미사를 드리는 등의 모습이 담겼다.

이날 문 전 대통령은 그동안 즐겨 입은 제주 전통 의상 ‘갈옷’과 다른 상의를 입었다.

이는 지난 5일 회동한 제주4·3희생자유족회 측이 선물한 옷으로 보인다.

지난 5일 제주 서귀포시 표선면 음식점에서 만난 문재인 전 대통령 내외와 오임종 제주4·3희생자유족회장(사진 맨 왼쪽), 양조훈 고문 (사진=뉴스1)
문 전 대통령의 ‘못 말리는 갈옷 사랑’은 딸 다혜 씨에 의해 알려졌다.

다혜 씨는 지난달 4일 트위터에 “같은 옷 다른 느낌? 그래도 점점 10년 전 리즈 모습 되찾아 가고 계심!”이라는 글과 함께 해시태그로 ‘단벌신사 문재인’, ‘이쯤 되면 제주 갈옷 전도사’, ‘혹시 뒷광고 아닌가요?ㅎ’라고 남겼다.

이와 함께 올라온 사진에는 갈옷을 입은 문 전 대통령의 10년 전 모습과 최근 모습이 담겼다.

문 전 대통령은 임기를 마친 뒤 사저에서 정치권 인사를 맞이하며 갈옷을 즐겨 입었다.

염색하지 않은 흰 머리에 덥수룩한 수염을 그대로 둔 ‘자연인’ 문 전 대통령의 한결같은 옷차림에 지지자들 사이에선 ‘애착 셔츠’라는 말까지 나왔다.

7일 ‘평산마을 비서실’이 공개한 제주 ‘금악성당’을 찾은 문재인 전 대통령과 부인 김정숙 여사의 모습 (사진=문 전 대통령 인스타그램)
한편, 제주4·3희생자유족회는 문 전 대통령 내외와 만찬 회동을 갖고 배·보상과 수형인 재심규정 등이 포함된 4·3특별법 전면개정이 이뤄진 데 대해 감사 인사를 전했다.

그러면서 문 전 대통령 내외에게 천연 염색재료로 만든 수제 옷을 선물한 것으로 전해졌다.

앞서 송재호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은 전날 페이스북을 통해 문 전 대통령이 평산마을로 돌아간다고 남겼다.

하지만 이날 다시 “떠나신 줄 알았던 문재인 대통령님께서 제주에 계신다”라며 “제가 잘못된 정보를 올린 셈이 됐습니다”고 남겼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돌발 상황
  • 2억 괴물
  • 아빠 최고!
  • 이엘 '파격 시스루 패션'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