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블록체인 클레이튼, 암호화폐 '클레이' 활용 서비스 공개

그라운드X, ‘클레이 비앱(KLAY BApp) 파트너’ 6곳 발표
추가로 파트너십을 체결해 8개의 신규 게임 서비스도
  • 등록 2019-11-01 오전 9:36:24

    수정 2019-11-01 오전 9:36:24

[이데일리 이재운 기자] 카카오(035720)의 블록체인 기술 계열사 그라운드X는 자체 개발한 블록체인 플랫폼 클레이튼(Klaytn)의 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클레이(KLAY)를 보상·결제 수단으로 활용하는 ‘클레이 비앱(KLAY BApp) 파트너’ 6개사를 1일 공개했다. 또 추가로 파트너십을 체결해 8개의 신규 게임 서비스 예정 계획도 밝혔다.

지난 6월 27일 메인넷 출시와 동시에 처음으로 공개된 클레이 비앱 파트너는 자체 토큰이 아닌 클레이를 활용하여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용자들은 다양한 비앱(BApp·Blockchain Application)에서 클레이를 획득하고 자유롭게 교차 사용할 수 있게 된다. 블록체인 게임부문 1위를 차지한 ‘이오스 나이츠(EOS Knights)’를 진화시킨 ‘나이트 스토리 포 클레이튼(Knight Story for Klaytn)’과 NFT 기반 반려동물 육성 게임인 ‘엑시 인피니티(Axie Infinity)’ 포함 총 9개의 클레이 비앱이 지난 6월 첫 공개된 데 이어, 이번 8개 추가를 통해 총 17개의 클레이 비앱 서비스를 확보했다.

우선 ‘위니플(weneepl)’의 ‘크립토레전드(Crypto Legends)’가 새롭게 합류한다. 국내 대표 모바일 게임 회사 중 하나인 ‘게임빌’의 창업 멤버들로 구성된 위니플은, 크립토레전드를 통해 트레이딩 카드 게임(TCG·Trading Card Game) 고유의 시스템에 블록체인 기술을 적용한다. 이용자는 직접 만든 카드를 자산화·거래하며 이익을 얻을 수 있다.

‘스카이피플(Skypeople)’의 수집형 RPG ‘파이브스타즈(FiveStars)’의 경우 이용자가 게임 내 다양한 재료를 파밍(Farming)하여 직접 게임 아이템을 제작할 수 있다. 해당 아이템들을 대체 불가능한 토큰인 NFT(Non-Fungible Token)로도 구현하여 NFT 마켓 내 거래를 통해 파이브스타즈의 재화 중 하나인 ‘미네랄’을 획득할 수 있다.

이미 블록체인 기반 게임 플랫폼으로 잘 알려진 ‘플레이댑(PlayDapp)’도 클레이튼에 참여한다. 이더리움 플랫폼 기반 게임 부문 1위를차지한 ‘크립토 도저(Crypto Dozer)’, ‘도저 버드(Dozer Bird)’, 그리고 ‘도저 트레저스(Dozer Treasures)’ 총 3종이 새롭게 진화해 클레이튼을 통해 출시될 예정이다.

이 밖에 △유저가 직접 디자인 및 제작한 자동차로 경주할 수 있는 싱가포르의 블록체인 기반 레이싱 게임 ‘배틀 레이서(Battle Racer)’ △바다를 항해하며 나만의 섬을 직접 꾸미고 아름다운 인어들과 만나는 수집형 시뮬레이션 게임 ‘에볼루션(EVOLUTION)’ △웹, 모바일에 이어 AR 및 VR 기반의 게임화된 디지털 자산 플랫폼을 제공하는 영국의 ‘테라 버추아(Terra Virtua)’를 포함한다.

한재선 그라운드X 대표는 “클레이튼 생태계 활성화를 목표로 우수한 퀄리티의 블록체인 서비스를 개발하고 있는 글로벌 리딩 기업들과 파트너십을 맺게 되어 기대가 크다”며 “누구나 쉽고 빠르게 사용할 수 있는 비앱을 제공하여 블록체인 대중화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돌발 상황
  • 2억 괴물
  • 아빠 최고!
  • 이엘 '파격 시스루 패션'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