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일(현지시간) 행사가 열린 뉴욕 맨해튼의 라디오시티 뮤직홀은 숙명의 라이벌 애플의 안방이자 미국의 심장부라고도 할 수 있는 곳이다. 기자가 현장을 찾아간 시간은 행사 시작 2시간전인 오후 5시경이었지만 뉴욕 50가(街)부터 51가(街)까지 세 곳의 출입문 앞은 이미 참석자들로 인산인해를 이뤘다.
전세계 미디어와 협력사, 유통업체 바이어 등이 대부분이었지만 행사장 주변에는 ‘갤럭시S4’를 먼 발치에서나마 구경하려는 일반인들까지 모여 주변 교통이 극도의 혼잡을 빚었다. 행사장 내에서 만난 미디어 관계자들도 미국과 한국은 물론이고 브라질과 아르헨티나 등 남미와 중국, 일본 등 아시아, 러시아와 영국, 프랑스, 독일 등 유럽은 물론이고 저 멀리 남아프리카공화국 등 아프리카 출신들까지 다양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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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갤럭시S3’부터 인간 중심을 강조해온 삼성은 이번 신제품에서도 생활속 스마트폰의 역할에 초점을 맞췄다. 이날 저녁 7시30분 제품 출시에 맞춰 무대에 오른 신종균 정보통신모바일(IM)부문 사장도 “우리 삶의 동반자”라며 ‘갤럭시S4’를 전세계에 소개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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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접 무대 위에 꾸며진 집과 자동차 등의 세트에서 벌어지는 상황극을 통해 특정 언어를 다른 나라 언어로 번역해주는 ‘S 트랜슬레이터’와 자동차를 운전하면서 전화 등을 사용할 수 있게 해주는 ‘음성 비서’, 여러 명이 동시에 영상통화를 할 수 있는 ‘듀얼 카메라’ 등 새로 선보이는 기능을 감성적으로 표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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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만 본행사가 끝난 뒤 참석자들이 직접 제품을 시연해보는 순서에서는 다소 의견이 엇갈렸다.
현지 IT전문 매체 씨넷(Cnet)에서 왔다는 샤라 티브켄 기자는 “장갑을 끼고도 터치할 수 있고 시선이나 음성, 동작 등으로 인식하는 신기술은 삼성의 탁월한 기술력을 거듭 확인시켰다”면서도 “기대가 너무 컸던 탓이기도 하겠지만 기술적 진보를 보여준 것은 인정하더라도 혁신이라고 말하기에는 다소 미흡한 점이 있다”고 평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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