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컴즈, 삼성 스마트TV에 네이트 검색 제공

삼성전자 스마트TV에 `네이트 검색` 앱 출시
프로그램 연관된 특화된 검색 정보 제공
  • 등록 2011-01-13 오전 10:59:28

    수정 2011-01-13 오전 10:59:28

[이데일리 함정선 기자] SK커뮤니케이션즈는 삼성전자와 함께 삼성전자 스마트 TV에 `네이트 검색` 애플리케이션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3일 밝혔다.

이에 따라 SK컴즈(066270)는 싸이월드 서비스와 네이트 검색 서비스를 모두 삼성의 스마트TV에 제공하게 됐다.

네이트 검색 애플리케이션은 스마트TV환경에 최적화한 검색 서비스로, 사용자가 시청하는 프로그램의 주요 키워드를 실시간으로 자동 추출하고 특화된 검색 결과를 제공한다.

사용자는 방송 시청 중 네이트 검색 앱을 선택해 프로그램과 영화의 정보를 곧바로 확인할 수 있다. 출연자 프로필과 관련 이미지도 한번에 확인할 수 있다. 사용자가 직접 검색어를 입력해 원하는 내용을 찾을 수도 있다. 검색어 입력은 초성 검색 및 검색어 자동 완성 기능을 지원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검색어에 대한 결과는 포털 네이트에 오른 지식검색, 이미지검색 결과와 동일하다. 또한 최근 화제가 되는 이슈(왜떴을까)와 실시간 검색 결과(C로그, 네이트 뉴스 댓글, 트위터 게시글 등)도 자동 검색된다.

인물명을 입력하면 개인 프로필 외 소속 팀의 멤버 정보도 제공된다.

SK컴즈 최고컨버전스책임자인 최길성 CCO는 "삼성 스마트TV에 국내 대표SNS 싸이월드를 서비스한 데 이어 네이트 검색까지 지원하게 됐다"며 "향후 많은 이용자가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 자사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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