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하이닉스, 임직원 사회적 가치 포인트 OK캐쉬백으로 바꿔준다

사회적 가치 창출 보상 확대 통한 선순환 구축
  • 등록 2022-05-27 오전 11:17:52

    수정 2022-05-27 오전 11:17:52

SK하이닉스가 사회적 가치(Social Value·SV)를 창출한 임직원·협력사에 제공하던 ‘SV포인트’를 OK캐쉬백으로 전환할 수 있는 ‘SV포인트 환전소’ 서비스를 개시했다. (사진=SK하이닉스 뉴스룸)
[이데일리 이다원 기자] SK하이닉스가 사회적 가치(Social Value·SV)를 창출한 임직원·협력사에 제공하던 ‘SV포인트’를 OK캐쉬백으로 전환할 수 있는 ‘SV포인트 환전소’ 서비스를 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SV포인트는 SK하이닉스 구성원이 사회적 가치 활동을 통해 창출한 사회 성과를 측정해 지급하는 포인트로 1포인트당 1원씩 사용할 수 있다.

갖고 있는 SV포인트는 사내 온라인 플랫폼 ‘상상타운’ 홈페이지 ‘마이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를 전환하려면 최초 1회 OK캐쉬백 카드를 인증하고 카드번호를 등록해야 한다.

SK하이닉스는 사회적 가치 활동에 대한 보상을 강화하기 위해 이같은 서비스를 운영하기로 했다.

또 SV포인트 사용 과정에서 사회적 기업 등 다양한 제휴처와 함께 다시 한 번 SV를 창출하는 선순환 구조도 구축했다. SV포인트는 사회적 기업의 물건을 구매할 수 있는 ‘SV몰(MALL)’과 워커힐 호텔 등에서 쓸 수 있다.

OK캐쉬백으로 전환할 경우 패션, 여행, 가전, 건강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제휴사와 11번가 등 온라인 쇼핑도 가능하다.

구성원이 포인트를 사용할 때 새로운 사회적 가치가 창출될수도 있다. 사회적 기업 제품 소비뿐만 아니라 사회공헌 활동에도 SV포인트를 사용할 수 있기 때문이다. 오는 10월에는 SV포털에 ‘SV포인트 대시보드’를 열고 구성원이 보다 손쉽게 포인트로 기부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SK하이닉스는 구성원이 SV를 창출하고 포인트를 얻을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대표적인 활동으로는 △DBL(더블 바텀 라인) 상상타운 △SV창출 우수사례 공유 페스티벌 △SV이벤트 △분석 측정 지원센터 등이다.

SK하이닉스는 협력사 구성원에게도 SV포인트를 지급한다. ‘사회적가치 우수사례 공모전’, 안전·보건·환경 분야에서의 현장 관리 및 체계를 확인하는 ‘SHE컨설팅’ 등을 통해서다.

공선미 SK하이닉스 SV 인게이지먼트(Engagement) TL은 “SV 창출 활동에 대한 관심과 참여를 늘리는 데 SV포인트의 역할이 중요하다”며 “구성원의 자발적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SV팔로미를 지속적으로 활성화하고, 그밖에 SV포인트와 연계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 발굴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홈런은 짜릿해
  • 카리나 눈웃음
  • 나는 나비
  • 천산가?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