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고객 누가 잡나..삼성·LG, 사이니지 시장서 '격돌'

삼성, 역대 최대 규모의 단독 건물 활용해 참가
스마트 LED 사이니지·전자칠판 등 신제품 공개
LG, 올레드·양면 사이니지·울트라 스트레치 전시
  • 등록 2016-02-10 오후 2:52:24

    수정 2016-02-10 오후 2:52:24

[이데일리 김혜미 기자] 삼성과 LG가 이번엔 사이니지 시장서 ‘혁신’을 무기로 또 다시 격돌했다. 삼성전자(005930)LG전자(066570)는 지난 9일(현지시간)부터 나흘간 유럽 최대 상업용 디스플레이 전시회 ‘ISE(Integrated Systems Europe) 2016’에 참가, 스마트 사이니지(상업용 디스플레이) 솔루션 경쟁에 나섰다.

삼성전자는 이번 ISE 2016에서 파격적인 행보를 보였다. 전시장 내 최대크기(1415㎡) 건물인 ‘암티룸 홀’을 단독으로 사용, 올해 4대 주력제품인 ▲LED 사이니지 ▲아웃도어 사이니지 ▲세계 최소 베젤(테두리) 비디오월 ▲전자칠판 등을 전시했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LED 사이니지는 픽셀간 거리 1.5mm~20mm의 12개 라인업으로 용도와 환경에 맞게 선택할 수 있다. 아웃도어 사이니지는 영하 30도~영상 50도의 외부환경에서도 제품 사용이 가능한 특징을 지니고 있으며 국제전기기술위원회(IEC)가 제정한 IP(International Protection)56 규격의 방진·방수 기능을 갖췄다. 총 3000니트(nit)의 초고휘도 밝기와 5000대 1의 높은 명암비를 적용해 외부 환경에서도 고해상도의 콘텐츠를 볼 수 있다. 아웃도어 사이니지는 앞서 아르헨티나에서 공개된 삼성 안전트럭에 활용되기도 했다.

지난 CES 2016에서 처음으로 공개된 세계 최소 베젤 비디오월인 ‘UHF-E’은 이번에 유럽에서 처음 공개됐는데, 베젤 사이가 1.4mm에 불과, 제품간 베젤이 거의 없어 몰입감 있는 대형화면을 제공한다.

삼성전자는 이번 ISE 2016에서 삼성 스마트 사이니지 전 모델을 제어할 수 있으며 콘텐츠 배포가 용이한 ‘매직인포 서버 4.0’도 새로 공개했다.

김석기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전무는 “이번 ISE2016을 통해 다양한 B2B 환경에서 활용할 수 있는 미래지향적 디스플레이 솔루션을 선보일 것”이라고 강조했다.

‘매직인포 서버 4.0’으로 운영되는 LED 사이니지. 삼성전자 제공
LG전자는 지난해보다 약 35% 확대된 규모의 전시부스를 마련했다. 자연색에 가까운 화질을 구현한 올레드 사이니지를 강조하는 한편 양면 사이니지를 전면에 내세웠다. 양면 사이니지는 얇은 두께에도 제품의 앞쪽과 뒤쪽에서 모두 화면을 볼 수 있어 공간 활용도가 높다. 물결 형태로 휘어진 화면을 이어붙인 사이니지와 위아래로 구부러진 사이니지 등은 관람객들의 주목을 받았다는 설명이다.

LG는 58:9 화면비율의 LCD 사이니지 ‘울트라 스트레치’도 함께 공개했다. 가로와 세로가 각각 2148mm, 335mm로 세로 방향으로 길게 혹은 가로 방향으로 넓게 사용할 수 있다. 또 화면이 크고 해상도가 높아 많은 정보를 한 화면에 보여줄 수 있다는 점에서 공항 안내판이나 기업 웰컴보드, 매장 디지털 광고판 등으로 활용 가능하다.

이밖에 ‘웹OS’ 플랫폼을 활용한 디지털 사이니지도 소개됐다. 웹OS를 탑재한 디지털 사이니지는 무선인터넷(Wi-Fi)이 가능해 휴대폰과 태블릿 등 스마트 기기와 연동된다. 이 솔루션을 식당에서 활용할 경우 메뉴와 가격, 영양정보 등이 수시로 업데이트된다.

권순황 LG전자 ID사업부장 부사장은 “압도적인 화질로 상업용 디스플레이 시장에서 차원이 다른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LG전자가 ‘ISE 2016’에서 물결형, 곡면형 올레드 등 다양한 형태의 사이니지를 공개했다. 모델이 LG 올레드 사이니지를 소개하고 있다. LG전자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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