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페이는 이번 개편을 통해 복잡하고 접근이 어려웠던 보험의 진입장벽을 더 낮추고 접근성을 높여 사용자 중심 서비스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우선 보험을 어려워하는 사용자들을 위해 전문 상담서비스인 `보험 해결사`가 제공된다. 카카오페이 `내 보험 조회`를 통해 가입한 보험 내역을 확인한 사용자는 누구나 조회된 내역을 기반으로 보장 내역 분석 등 보험 전문가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상담 신청은 카카오페이 `내 보험`에서 가능하다. `내 보험 제대로 이해하기` 메뉴에서 원하는 상담시간을 선택하면 상담원이 배정되고, 예약된 시간에 상담원과 통화가 이뤄진다. 배정된 상담원 이름과 상담시간은 카카오페이 채널 또는 카카오페이 `내 보험`에서 확인 가능하다. 상담 후에 더 이상 상담을 원하지 않을 경우 언제든지 상담 종료를 신청할 수 있으며, 이때 이전 상담 내역은 모두 삭제된다.
카카오페이 관계자는 “카카오페이는 간편보험을 시작으로 사용자들이 쉽고 편리하게 보험에 접근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노력해왔다”며 “앞으로도 사용자 중심 서비스로 고도화해 나가며 보험의 진입장벽을 낮출 수 있도록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