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百, 화장품 편집숍 '시코르'오픈..화장품 사업 강화나서

메이크업, 헤어 시도할 수 있는 '셀프 바' 운영
국내서 보기 힘들던 해외브랜드 단독으로 선봬
"체험부터 구매까지 모두 가능..원스톱 쇼핑공간"
  • 등록 2016-12-08 오전 9:40:31

    수정 2016-12-08 오전 9:40:31

시코르 매장 투시도
[이데일리 임현영 기자] 신세계(004170) 백화점은 화장품 편집숍 ‘시코르’를 오픈한다고 8일 밝혔다.

대구점 개점(12.13 오픈)과 함께 선보이는 시코르는 595㎡(180여 평) 규모로 신세계 단독 브랜드 20여개를 포함해 180여개의 전 세계 뷰티 브랜드를 판매한다. 상주 직원만 30여 명이다.

신세계 관계자는 “20대 이하의 젊은 층이 백화점 화장품 매장 대신 중저가 로드숍, 드럭스토어 등으로 발길을 옮기고 있다”면서 “이들은 물론 예비 VIP들인 젊은 층을 유치하고자 ‘시코르’를 만들게 됐다”고 설명했다.

시코르는 체험형 뷰티매장을 표방한다. 우선 메이크업 제품을 맘껏 시도해볼 수 공간 ‘셀프 바’를 선보인다. 이 곳에서 소비자들은 여러 브랜드의 화장품을 자유롭게 테스트해본 뒤 자신에게 맞는 제품을 쉽게 찾을 수 있다.

헤어 셀프바도 마련했다. 브러쉬, 드라이어, 고데기와 같은 다양한 헤어 스타일링 기기를 편하게 체험하며 셀프 스타일링을 즐길 수 있다. 피부 트러블, 탈모 등을 상담할만한 데스크도 운영한다. 두피 진단기기 등 다양한 전문기기에 기반한 두피·모발 진단도 무료로 받을 수 있다.

아울러 시코르는 해외 직구로만 살 수 있었던 전세계 유명 화장품도 선보인다. 메이크업 브랜드 ‘립스틱퀸’, ‘바이테리’, ‘스미스&컬트’와 민감성 피부 전문 케어 브랜드 ‘퍼스트에이드뷰티’, 호주 대표 천연화장품 ‘그로운 알케미스트’ 등 국내 화장품 매장에서 볼 수 없었던 유명 화장품들을 단독으로 들여왔다.

남성·아이를 위한 화장품에도 신경썼다. 랩시리즈, 비오템 옴므, 시세이도 맨 뿐만 아니라 기존 백화점 화장품 매장에서 볼 수 없었던 셰이빙 전문 브랜드 ‘뮬레’와 ‘블루비어드리벤지’, 최초 남성 그루밍 브랜드 ‘백스터’ 등 남성 전문화장품 공간도 따로 두었다. 배쓰타임 베이비, 오이보스, 에코스토어 등 아이들을 위한 전문 브랜드들도 다양하다.

신세계는 시코르 오픈을 계기로 향후 화장품 사업에 적극 뛰어들겠다는 각오다. 이미 신세계인터내셔날의 프리미엄 화장품 편집숍 ‘라페르바’, 이마트의 화장품 편집숍 ‘슈가컵’, 이마트 자체 화장품 브랜드 ‘센텐스’ 등을 앞세워 화장품 사업을 다각화 하고 있다.

앞서 작년에는 에스티로더, 샤넬, 디올 등의 색조 제품을 생산하는 세계 1위 화장품 주문자상표부착생산(OEM) · 제조업자개발생산(ODM) 전문업체 인터코스와 지분율 50 대 50으로 신세계인터코스코리아를 세우기도 했으며, 올해 5월 경기도 오산에 화장품 제조공장과 연구개발 센터를 착공한바 있다.

이은영 신세계백화점 시코르 팀장은 “시코르는 럭셔리 브랜드의 색조 화장품부터 온라인에서 유명한 스킨, 로션까지 한 곳에서 체험하고 구매할 수 있는 화장품 원스톱 쇼핑 공간”이라며 “소비자들이 셀프바에서 직접 체험하고, 전문 아티스트로부터 서비스도 받을 수 있는 차별화 체험 매장”이라고 말했다.



▶ 관련기사 ◀
☞신세계 ‘위챗페이’와 中 관광객 유치 프로모션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우승의 짜릿함
  • 돌발 상황
  • 2억 괴물
  • '미녀 골퍼' 이세희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