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딸’에 찍힌 조정훈…“또 김건희 특검인가…이재명 기사 줄이기용"

3일 조정훈 의원 SNS
"이제 그만하고 앞으로 나가는 정치하자"
"특검 무리라는 것…이재명·민주당도 알아"
"이재명 지키기 위해 제1야당 볼모돼"
  • 등록 2023-02-03 오전 11:03:00

    수정 2023-02-03 오전 11:03:00

[이데일리 이상원 기자] 조정훈 시대전환 의원은 3일 더불어민주당이 김건희 여사에 대한 특별검사(특검)제를 추진하는 것과 관련해 “이제 그만 좀 하고 제발 앞으로 나가는 정치를 하자”고 목소리를 높였다.

조정훈 시대전환 대표가 지난해 9월 14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에서 이데일리와 인터뷰를 하고 있다. (사진= 노진환 기자)
조 의원은 이날 오전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또 김건희 특검법 인가”라며 이같이 말했다. 국회 법제사법위원회에서 김건희 특검의 통과의 키를 쥔 조 의원에 대해 민주당이 압박을 가한데 따른 입장 표명이다.

조 의원은 “작년 가을 전 ‘김건희 특검법’에 반대했다”며 “쏟아진 항의 전화와 문자 폭탄에 업무가 마비됐다. 극렬지지자의 도를 넘은 행태에 ‘개딸(개혁의 딸)들과 만남’도 제았했다. 저 하나만 고생한 것이 아니라 국회도 회기 내내 험한 말이 난무했고 민생 문제는 뒷전으로 밀려났다”고 비판했다.

그는 “현 상황에서 김건희 특검은 무리라는 사실을 솔직히 이 대표와 민주당도 잘 알고 있다고 생각한다”며 “자신들이 행정부와 입법부를 차지했던 전 정부에서 1년 넘게 진행한 수사에서조차 기소 한 건 못한 사안이라는 것을 모르는 이 없다”고 주장했다.

조 의원은 “그럼 왜 다시 ‘김건희 특검’을 주장할까”라고 반문하며 “결국 이 대표의 각종 불법 의혹 기사 숫자 줄이기 용이다. 이슈는 이슈로 덮는다는 전형적인 기술”이라고 꼬집었다.

또 “게다가 (민주당은) 며칠 전부터는 밤샘토론과 장외투쟁으로 어깃장을 놓고 있다”며 “과반이 훨씬 넘는 원내 1당이 국회 본청에서 피켓 시위를 하는 모습을 도저히 이해할 수 없다. 1980년대에나 하던 반독재 투쟁운동을 그대로 국회로 가져왔다”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그는 “의회 민주주의는 대화와 타협인데 아직도 투쟁, 투쟁, 투쟁”이라며 “결국은 모두 타버리고 재밖에 남지 않을 싸움이다. 당 대표 한 명 지키겠다는 행위가 민주당이라는 제1야당을 볼모로 잡았다”고 지적했다.

조 의원은 “민생과 경제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밤낮없이 고민하고 법 제도를 개선해야 할 국회의원은 피켓들고 단체사진이나 찍는 이들로 전락했다”며 “보좌진과 당원들이 장외투쟁에 동원되는 상황, 막상 만나자고 하니 단 한 명도 나타나지 않았던 개딸들의 행태 모두 국민을 인질로 잡는 행위”라고 쏘아붙였다.

조 의원은 검찰을 향해서도 “김 여사에 대한 추가 의혹이 있다면 당연히 명명백백히 사실관계를 바탕으로 검증해야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돌발 상황
  • 2억 괴물
  • 아빠 최고!
  • 이엘 '파격 시스루 패션'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