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1·2022 포뮬러 E 챔피언십 우승자를 가르는 시즌 8의 피날레 무대에서는 메르세데스-EQ 포뮬러 E팀 소속의 스토펠 반도른 선수가 총 213점으로 챔피언십 타이틀을 쟁취했다. 퀄리파잉(예선) 전에서 깜짝 폴 포지션(1위)을 차지한 DS 테치타 팀 소속의 안토니오 펠릭스 다 코스타 선수는 이번 시즌 8위를 기록했다. 16라운드 우승은 로킷 벤추리 레이싱의 에두아르도 모타라가 차지했다.
팀 우승은 승점 319점을 획득한 메르세데스 EQ-포뮬러E 팀에게 돌아갔다. 메르세데스-EQ 포뮬러E 팀 은 드라이버와 팀 부문 모두 1위를 차지하는 더블 챔피언을 2년 연속 달성했다. 지난 13일과 14일 양일간 대회가 열린 서울 E-프리의 누적 관람객은 4만9500여 명이다.
특히 서울 E-프리는 알리안츠 E-빌리지(Allianz E-VILLAGE)에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들을 마련했다. 유명 자동차 브랜드의 미래 컨셉 카와 최신 모델들을 전시하고 경주용 시뮬레이터로 포뮬러E 스트리트 서킷을 게임으로 즐길 수 있는 게이밍 아레나 존 등을 마련해 서울 E 프리를 찾는 관람객들에게 더 큰 재미를 선사했다.
서울 E-프리(E-PRIX)는 포뮬러 E 챔피언십의 역사상 여러 가지 기록을 남긴 대회 중 하나다. 이번 시즌의 우승 선수 및 팀이 결정되는 최종전이자 2014년 시즌 1의 첫 번째 대회가 치러진 이후 100번째 대회가 됐다. 이에 따라 서울 E-프리에 참가한 로킷 벤추리 레이싱(ROKiT VENTURI RACING)의 루카스 디 그라시(Lucas Di Grassi) 선수는 역대 개최된 100번의 경기를 모두 출전한 선수로 기록됐다. 루카스 디 그라시 선수는 지난 13일 펼쳐진 15라운드에서 포뮬러 E 드라이버 최초로 누적 점수 1000점을 돌파하는 기록을 달성해 주목받는 선수가 됐다.
|
2022·2023 포뮬러E 챔피언십(시즌9)은 내년 5월을 목표로 다시 한번 서울에서 도심 속 전기차 레이스를 이어 나갈 예정이다. 새롭게 시작되는 시즌 9에는 맥라렌과 마세라티가 합류해 새로운 대결 구도를 만들어낼 수 있을지 관심이 쏠리고 있다.
이어 “국내뿐 아니라 세계적으로도 전기차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지속 가능한 미래를 만들기 위해 환경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며 “앞으로 포뮬러 E 챔피언십, 서울 E-프리가 환경을 생각하는 국제 스포츠 대회로서 많은 사람들이 즐길 수 있는 대회가 될 수 있도록 많은 성원과 관심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