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건희 슬리퍼에 다리 꼬아?"..조수진 "대부분 가짜뉴스"

상춘재 실내 장소라 슬리퍼 착용
文-李, 상춘재 회동 때도 슬리퍼
  • 등록 2022-12-08 오전 11:05:11

    수정 2022-12-08 오전 11:05:11

[이데일리 김화빈 기자] 더불어민주당 강성 지지층과 당원들 사이서 윤석열 대통령 부인 김건희 여사가 외국 정상과의 차담 자리에 슬리퍼를 신고 다리를 꼬았다며 관련 사진을 게시한 뒤 외교 결례 의혹을 제기하자 조수진 국민의힘 의원은 “참 답답하다. 김건희 여사 뉴스 대부분이 가짜뉴스”라고 개탄했다.

김건희 여사가 6일 오후 청와대 상춘재(常春齋)에서 열린 응우옌 쑤언 푹 베트남 국가주석과의 친교 차담에서 대화를 나누고 있다 (사진=대통령실)
7일 페이스북 페이지 ‘블루 다이아’에는 윤 대통령 내외가 6일 청와대 상춘재에서 응우옌 쑤언 푹 베트남 국가주석와 청와대 상춘재에서 차를 마시며 이야기를 나누는 사진이 게시됐다.

‘블루 다이아’는 정치개혁 준비된 민주당 권리당원 모임 ‘정준모’의 페이스북 페이지다. 운영자는 민주당 중앙당 홍보소통위원회 부위원장으로 소개돼 있다.

글 작성자는 “ MBC 기자는 대통령실에서 파는 실내화 신고 있으면 예의가 없고, 김건희 여사는 타국 주석과의 만남에 쓰레빠 신고 다리 꼬고 접대해도 되는 것이냐”며 문제를 제기했다. 많은 당원들도 공감을 표시하며 해당 주장에 동조했다.

그러나 차담이 이뤄진 상춘재는 슬리퍼를 착용해야 하는 장소로 윤 대통령과 응우옌 주석 모두 슬리퍼를 착용하고 있었다. 김 여사의 외교 결례로 문제삼기 부적절했다. 지난해 10월 이재명 당시 민주당 대선후보가 문재인 전 대통령과 상춘재에서 차담을 나눌 때도 실내화를 착용했다.

이밖에 해외 다른 정상들 역시 타 정상과 만난 자리서 종종 다리를 꼰 모습이 포착됐다.

일례로 나루히토(德仁) 일왕과 접견한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은 환담 중에도 다리를 꼰 채 편히 앉은 모습이 공개됐지만, 외교 결례라는 지적은 제기되지 않았다.

이에 대해 조 의원은 이날 채널A와의 인터뷰에서 “저도 청와대 출입기자 때 상춘재 출입해 봤는데 실내 한옥 건물이라 실내화를 신어야 한다”며 “늘 밖에서 민주당 관련 사람이 (김건희 여사의) 가짜뉴스를 유포시키면 이게 당 안으로 들어와 지도부가 확산시키는 행태가 반복된다”고 꼬집었다. 검증이 안 된 주장들이 걸러지지 않고 당 지도부를 통해 확산된다는 지적이다.

문재인 전 대통령과 이재명 당시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가 상춘재에서 가진 회동에서 슬리퍼를 신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돌발 상황
  • 2억 괴물
  • 아빠 최고!
  • 이엘 '파격 시스루 패션'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