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혈압 환자들이 피해야 할 음식 7가지

  • 등록 2014-10-28 오전 11:29:28

    수정 2014-10-28 오후 5:53:00

[이데일리 e뉴스 박종민 기자] 고혈압 환자들이 피해야 할 음식 7가지를 미국 경제매체 ‘더스트리트닷컴’이 최근 소개했다. 매체는 “현재 미국 성인 3명 중 1명 꼴로 고혈압이 있어 이로인한 사회경제적 비용이 엄청나다”며 고혈압 증상이 나타날 때 피해야 하는 음식을 꼽았다.

△ 미국의 한 언론이 고혈압 환자 또는 위험군에 속한 사람들을 위해 이들이 피해야 할 음식을 선정, 발표했다. 사진은 고혈압 환자들이 피해야 할 음식 중 한 가지인 스테이크의 모습.


우선 소금과 양념이 가득 포함돼있는 스테이크는 고혈압에 좋지 않다. 붉게 양념된 고기에 주로 들어가 있는 포화지방이나 트랜스지방은 혈압을 높이는 주 요인이다. 라면도 고혈압 위험군에 속한 이들이 피해야 할 음식이다. 나트륨이 너무 많이 들어 있기 때문이다.

술은 가급적 마시지 않는 게 좋다. 알코올 성분은 혈관 벽에 손상을 주며 다른 성인병 위험도 증가시킨다. 지방이 지나치게 많은 베이컨과 도넛도 많이 먹으면 안 된다. 도넛은 땅콩버터나 초콜릿 바, 칩보다 더 많은 지방을 함유하고 있다.

지방을 빼지 않은 자연 상태의 우유인 전유와 피클도 고혈압을 높이기 때문에 피해야 한다. 전유에는 지방이, 피클에는 염분이 많다. 고혈압 환자나 위험군에 속한 이들은 피해야 할 음식을 잘 알고 식단을 짜는 게 바람직하다.

▶ 관련기사 ◀
☞ '마왕' 신해철 별세에 신대철·김창렬 격분 “살려내라 개XX들아”
☞ 서태지 "신해철, 순수한 영혼과 진실된 의지의 진짜 음악인" 추도문
☞ 신종 해충 가루이 주의, 작물에 미치는 영향은? 재배농가 '초긴장'
☞ 북한 에볼라 공포에 스페인 기자 입국 거부, 외국 다녀온 자국인에겐...
☞ 앤서니 “코비와 함께 뛰는 것? 문제없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그림 같은 티샷
  • 홈런 신기록 달성
  • 꼼짝 마
  • 돌발 상황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