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언주, 洪 캠프 선대위원장으로…"미래 세대가 洪 지지"

13일 국회 소통관서 기자회견
  • 등록 2021-10-13 오전 10:32:04

    수정 2021-10-13 오전 10:32:04

[이데일리 권오석 기자] 이언주 전 미래통합당(국민의힘 전신) 의원이 13일 대선주자인 홍준표 의원에 대한 지지선언을 하면서 “미래 세대가 좌우 기득권 앞에서 몸부림치며 정치를 통해 조금이라도 희망을 가져보려 애쓰고 있고, 그 희망이 홍준표 후보에 대한 지지로 나타나고 있다”고 주장했다.

이언주 전 미래통합당(국민의힘 전신) 의원이 13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홍준표 국민의힘 대선 예비후보 캠프에 공동선대위원장으로 합류하는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사진=방인권 기자)
이 전 의원은 이날 오전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윤석열, 홍준표 양강 중 누가 최종후보가 될 때 이재명 후보를 제대로 상대할 수 있을 것인지, 누가 대통령으로 당선이 되었을 때 여소야대 정국에도 불구하고 노련하게 국정을 운영할 수 있을 것인지를 냉철하게 평가할 때가 왔다”고 이같이 밝혔다. 이 전 의원은 이날부터 공동선대위원장으로 활동하게 된다.

그는 “최근의 여론조사 추이를 보면 이 후보와의 1:1 대결구도에서 홍 후보가 윤 후보보다 이 후보를 더 큰 차이로 이기는 경향을 보이고 있다”면서 “`이대남`(20대 남성) 지지로 시작된 홍준표 지지층이 토론회를 거치며 40대까지 확대되고 있어 젊은층에서 상대적으로 유리한 민주당의 강점이 힘을 발휘하지 못한다는 점”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양자구도의 약점과 강점을 종합할 때, 이 후보의 약점인 도덕성 측면에서 홍 후보가 더 우월한 반면 이 후보의 강점인 `가난을 딛고 일어선 입지전적 스토리`나 행정경험으로 인한 유능한 이미지, 특유의 추진력과 순발력 등에서 홍 후보가 윤 후보보다 이재명에 앞선다고 여기기 때문”이라고 분석했다.

이 전 의원은 “홍 후보의 제안을 수락한 가장 큰 이유는 그 현상에 무한한 책임감과 두려움을 느꼈기 때문이다. 우리 국민의힘은 이 열망은 외면해서는 안 된다”면서 “홍 후보도 당연히 그 현상에 대해 큰 책임감을 느끼고 자신의 부족한 점을 겸허히 보완해야 할 것이다. 이번 대선에서 우리 국민의힘은 그들 세대와 함께 호흡하고 그들의 물음에 최대한 답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돌발 상황
  • 이조의 만남
  • 2억 괴물
  • 아빠 최고!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