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어준 "'뉴스공장' 없앨 계획은 잘 준비되어 갑니까?"

  • 등록 2022-03-16 오전 10:46:01

    수정 2022-03-16 오전 10:46:01

[이데일리 박지혜 기자] 방송인 김어준 씨가 김재원 국민의힘 최고위원에 “‘뉴스공장’ 없앨 계획은 잘 준비되어 갑니까?”라고 물었다.

김 씨는 16일 자신이 진행하는 TBS 라디오 ‘김어준의 뉴스공장’에 출연한 김 최고위원에 이같이 말했다. 김 최고위원에게 지방선거 출마 여부를 물었다가 “공장장도 이제 곧 방 빼지 않겠는가?”라는 질문이 돌아오자 이처럼 반응한 것이다.

김 씨는 “고소, 고발은 쌓여가고 있다”라고도 했다. 그러자 김 최고위원은 “이제 공장장도 별로 효험이 없는 것 같다. 여러 가지 문제 제기를 하고 의혹 제기를 해도 이제 뭐 별 효과가 없다”며 “진중권 교수가 빨리 그만두는 게 민주당에 유리할 거라고 말했는데…”라고 이어갔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왼쪽)와 방송인 김어준 씨가 지난해 10월 15일 서울 마포구 TBS 라디오국에서 진행된 ‘김어준의 뉴스공장’ 일정을 마치고 이동하고 있다 (사진=뉴스1)
국민의힘은 지난 제20대 대통령 선거 과정에서 뉴스공장을 통해 윤석열 당선인과 부인 김건희 씨의 무속 의혹을 다룬 김 씨를 고발 목록에 올렸다. 공직선거법상 허위사실공표 및 후보자비방, 정보통신망법상 명예훼손 등 혐의다.

지난달 뉴스공장에선 과거 김건희 씨를 유흥주점에서 만난 적이 있다고 주장한 일수 사채업자를 출연시킨 데 이어, 과거 김 씨와 상담을 한 적 있다는 무속인이 출연시키며 윤 당선인 부부 의혹을 파고들었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를 공개 지지한 김 씨가 선거운동 기간 뉴스공장과 같은 시사 방송 진행을 맡았다는 지적이 나오기도 했다.

이 가운데 진중권 동양대 전 교수는 대선에서 패배한 더불어민주당과 친여 인사들을 겨냥 “민주당이 살려면 비정상적인 정치 커뮤니케이션부터 복원해야한다”고 비판했다.

진 전 교수는 지난 11일 페이스북을 통해 “그러려면 방송인 김어준, 유시민 전 노무현재단 이사장, 그리고 몇몇 얼빠진 중소 인플루언서들을 정리해야한다”며 이같이 주장했다.

김 씨는 이날 방송에서 진 전 교수의 비판을 직접 언급하지 않았다. 그러나 “제가 진작부터 검찰에서 뉴스공장 모니터링 열심히 한다는 얘기는 들었는데, 오세훈 (서울)시장도 (폐지) 해보려고 했었는데 잘 안 됐다. 쉽지는 않을 거다”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뜻대로 되는진 한 번 지켜보자”고 덧붙였다.

김 최고위원은 이런 김 씨에게 “그렇게 노력했는데 선거도 지고, 그랬으면 자진해서 거취를 결정해야지”라고 말했다.

그러자 김 씨는 “앞으로 20년 더 할 생각”이라며, 김 최고위원에게 “지방선거를 혹시 안 나간다면 제가 고소, 고발 쌓여가고 있으니까 제 변호사 해달라”라고 너스레를 떨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홈런 신기록 달성
  • 꼼짝 마
  • 돌발 상황
  • 우승의 짜릿함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