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준석 "내가 상임선대위원장" vs 조수진 "난 尹 말만 들어" 고성 충돌

20일 선대위 비공개 회의서 이준석·조수진 언성 높이며 갈등
이준석, 조수진에 "`윤핵관` 보도 정리하라" 지시
조수진 "내가 왜 당신 말 듣나"…이후 "내 책임" 입장 표명
  • 등록 2021-12-20 오전 11:37:04

    수정 2021-12-20 오후 8:28:28

[이데일리 권오석 기자]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와 최고위원인 조수진 의원이 20일 중앙선대위 회의에서 강하게 충돌한 것으로 확인됐다. 상임선대위원장을 맡은 이 대표와 공보단장인 조 의원이 마찰을 빚으면서 선대위가 삐꺽거리는 모양새다.

이준석 상임선거대책위원장이 20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중앙선거대책위원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사진=방인권 기자)
이날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본관에서 열린 당 중앙선대위 비공개 회의장 안에선 문밖으로까지 들릴 정도로 고성이 오갔다. 누군가 책상을 강하게 치는 소리까지 들려 나왔다. 당 관계자 등에 따르면 갈등의 주체는 이 대표와 조 의원이었다.

이 대표 측 관계자에 따르면, 이날 회의에서 이 대표는 공보단장인 조 의원에게 ‘모 언론에서 인용하는 이른바 윤핵관(윤석열 측 핵심 관계자)의 말이 김종인 총괄선대위원장과 이 대표를 저격하고 있으니 정리하라’고 하자 조 의원이 ‘내가 왜 이 대표의 말을 들어야 하느냐’고 반발했다.

이를 들은 이 대표가 ‘내가 상임선대위원장인데 그럼 누구 말을 듣느냐’고 되묻자 조 의원은 ‘난 (윤석열) 후보 말만 듣는다’고 답했다. 이에 이 대표가 책상을 쳤고, 선대위 회의는 바로 종료됐다.

이 대표는 선대위 회의를 마치고 취재진을 만나 “선대위 내에서 업무 지시사항에 반발하는 사람이 있어 선대위 운영체계 상 바로잡고자 이야기를 했다”며 “본인이 맡은 업무에 맞는 걸 지시했는데 ‘상임선대위원장 말은 들을 필요 없다’고 발언하는 바람에 언성이 높아진 것 같다”고 설명했다.

상황이 정리가 됐느냐는 취재진 질문에는 “(본인) 하기에 달려 있다고 본다”며 “상황의 엄중함을 알았으면 자기의 직무를 수행할 것이고 개선의 노력도 인지했을 것”이라고 답했다.

이에 대해 조 의원은 “현재 발생되는 일련의 상황은 모두 내 책임”이라는 입장을 취재진에 전달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AI인 줄 알았는데..카리나
  • 나는 나비
  • 천산가?
  • 우린 가족♥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