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미애 "건진요, 김건희씨에게 진실을 요구한다"

  • 등록 2021-12-09 오전 11:13:15

    수정 2021-12-09 오후 1:56:45

[이데일리 김민정 기자] 추미애 전 법무부 장관은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의 부인 김건희 씨를 겨냥, “불법적인 점에 대해서는 해명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추 전 장관은 9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건진요, 김건희 씨에게 진실을 요구한다”라며 이같이 밝혔다.

추미애 전 법무부 장관 (사진= 국회사진기자단)
먼저 추 전 장관은 “김씨의 인격을 존중하고 또한 존중되어야 한다”며 “‘여혐’을 반대하고, ‘여혐’이라고 하며 주제를 비트는 것도 반대한다”고 했다.

이어 그는 “초점은 분명하다. 김씨는 고위공직자 출신 배우자로서 재산공개를 했고 또한 대통령 후보 배우자로서도 재산공개 대상 신분이라는 것이다”라며 “성실하게 공개되지 않으면 법적 책임을 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추 전 장관은 “이미 장모와 배우자의 재산 형성 과정에 숱한 의문이 제기되어 왔다. 검찰과 언론의 집요한 덮어주기로 인해 그중에서 극히 일부만 드러났다”며 “최근에도 김씨가 대표로 있는 코바나콘텐츠의 협찬 비리에 대해 검찰은 ‘쪼개기 불기소’로 빈축을 사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그는 “막대한 불법적 부를 축적하는 과정에서 최은순 김건희 모녀는 학연, 지연, 사교 연까지 백으로 동원했다는 의혹을 사고 있다”며 “국민대 박사 논문 표절 의혹과 학위 취득에 후보의 관련 여부, 도이치모터스 주가조작 혐의, 국민대의 도이치모터스 주식 취득 시점이 검찰총장 취임 무렵과 맞물려 있는 점 등 의혹 제기는 정당하고 이에 납득 할 만한 자료로 성실하게 답할 책무가 있다”고 했다.

더불어 추 전 장관은 “윤 후보는 일개 장관 가족에 대해서는 표창장 한 장으로 대학 들어갔다고 불공정 딱지를 붙이고 70여 차례의 영장을 남발했다. 그로인해 살아 있는 권력을 수사한 영웅으로 인기를 얻고 그 여세로 대권후보가 됐다”며 “국가를 책임지겠다며 공정과 상식을 외친다면 그에 비례하는 행동도 보여야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추 전 장관이 언급한 김씨의 각종 의혹에 대해 윤 후보 측은 여러 차례 해명한 바 있다.

검찰이 지난 6일 김씨의 전시기획사 코바나컨텐츠의 ‘대기업 협찬’ 의혹과 관련해 일부 무혐의 처분을 하자, 최지현 국민의힘 선대위 수석부대변인은 논평을 통해 “이번 사건들은 여권이 만들어 낸 거짓 의혹”이라고 강조했다.

최 부대변인은 “1년 8개월여 동안 온갖 것을 다 수사했으나, 김씨 관련 증언이나 증거는 나온 것이 전혀 없다’며 “관련성이 있다면 추미애 전 장관, 박범계 장관의 법무부나 여당에 장악된 검찰이 지금까지 가만히 있었을 리 없지 않은가”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도이치모터스 주가 조작 의혹 사건에 대해 “지금까지 계좌추적, 압수수색, 관련자 구속 수사, 참고인 조사 등을 모두 마쳤다고 한다”며 “더 조사할 것이 없으니 이제 사건을 종결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최 부대변인은 코바나컨텐츠의 ‘대기업 협찬’ 의혹에 대해서도 “당연한 결과”라며 “입장권을 돈을 내고 산 것을 ‘뇌물’이라고 하는 것은 문화예술계에 대한 모독”이라고 했다. 그러면서 “혐의가 없는 사건들을 일부라도 남겨 ‘계속 수사 중’이라고 발표하는 것 자체가 이미 부당한 선거 개입”이라며 “신속히 사건을 종결하기를 바란”고 말했다.

(사진=뉴시스)
연일 페이스북을 통해 윤 후보와 김씨를 비판하고 있는 추 전 장관은 지난 8일에는 김씨가 ‘쥴리’라는 예명으로 유흥업소에서 일했다는 루머를 언급하면서 “쥴리라고 하면 안 되는 이유가 나았다. (‘주얼리’이기 대문이었나?)”라는 글을 적으며 의구심을 나타냈다.

유튜브 채널 ‘열린공감TV’는 ‘제보자’를 내세워 1997년 5월경 쥴리라는 예명을 쓰는 김건희 씨로부터 접대를 받았다는 취지의 영상을 공개했다.

추 전 장관은 그동안 열린공감TV가 제기한 김씨의 도이치모터스 주식 관련 의혹, 국민대 논문 표절 의혹 등에 대해 “다른 언론도 함께 물어야 하고, 후보와 공당은 성실하게 답해야 할 것”이라며 “깨알 검증만이 최순실을 방지할 수 있는 것이고 민주주의를 지키는 것”이라고도 주장했다.

이후 윤 후보 측은 지난 8일 공지를 통해 김씨가 쥴리라는 예명으로 유흥업소에서 일했다는 루머를 보도한 매체 기자와 이를 공개적으로 언급한 추 전 장관에 대해 강력한 법적 조치를 하겠다고 밝혔다.

이에 추 전 장관은 같은 날 페이스북에 관련 기사 제목들을 공유하며 “제가 지금 쥴리를 키우고 있는 겁니까?“라며 “(쥴리 루머에 대해) 침묵하던 언론이 저들(윤 후보 측)이 저를 고발한다니까 일제히 보도한다. 지난해에는 저더러 윤석열을 키웠다고 하시더니”라고 했다.

추 전 장관은 다른 글을 통해서도 “(열린공감TV는) 취재 결과를 가지고 합리적 의문을 제기하고 있다. 저도 법률가로서의 양심으로 합리적 의심이라고 판단되어 국민의 알권리 차원에서 문제를 제기하는 것”이라며 “윤석열과 김건희 부부는 대통령 후보인 공인으로서 검증에 당당하게 임해야 하는 것이지 오히려 고발하겠다고 협박하는 것은 민주적 지도자로서 바람직한 태도가 아닐 것”이라고 비판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돌발 상황
  • 이조의 만남
  • 2억 괴물
  • 아빠 최고!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