밴플, 아이에스브라더스와 캠핑카 렌트 활성화 위한 MOU 체결

  • 등록 2021-07-14 오전 11:07:30

    수정 2021-07-14 오전 11:07:30

[이데일리 이윤정 인턴기자] RV(레저차량) 중개플랫폼 밴플은 케이캠프(K-CAMP)를 운영하는 아이에스브라더스와 RV렌트를 활성화하기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사진제공=밴플)
이번 업무협약은 RV 공유 플랫폼 ‘밴플’ 구축 및 운영과 RV 렌트 서비스의 성공적인 판매를 위해 추진했다. 협약에 따라 양사는 RV와 연계된 체험 및 프로모션 서비스 및 기타 마케팅 캠페인을 추진하고, 공동의 이익을 위한 자원을 공유하기로 했다.

이로써 차박캠핑이 여행 트렌드로 자리 잡은 가운데 밴플은 RV업계의 에어비앤비와 같은 플랫폼으로, 캠핑카, 카라반, 캠퍼밴 등 RV 공급을 더욱 확대할 수 있게 됐으며, 케이캠프 역시 캠핑카렌트 판매 채널을 확장해 두 기업 모두 시너지 효과를 거둘 수 있게 됐다.

밴플은 캠핑카, 카라반 같은 RV를 가장 편리하고 효과적으로 공유하는 플랫폼이다. 차를 통해 공간을 자유롭게 이동하고 확장해 여행과 일상을 동시에 누리는 라이프 스타일인 밴라이프(Van-life)를 실현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7월 중 베타버전을 오픈 예정인 밴플은 RV 검색부터 예약, 결제, 반납까지 원스톱으로 제공한다. 케이캠프를 비롯한 RV 렌트 업체들은 밴플의 호스트로 기존 대비 더 다양한 차량을 고객에게 선보이며 유휴 RV를 줄일 수 있고, 게스트는 플랫폼 내에서 목적에 맞는 캠핑카를 직접 골라 실시간으로 예약 ·결제할 수 있다.

밴플은 2020년 중소기업벤처부 예비창업패키지 최우수 기업에 선정된 데 이어 2021년 한국관광공사 초기관광벤처 대표 기업으로 선정됐다. 최근 스타트업 전문 투자사 매쉬업엔젤스로부터 투자 유치에 성공하기도 했다.

아이에스브라더스는 맞춤형 캠퍼밴, 캠핑카 렌터카 서비스를 제공하는 ‘케이캠프(K-camp)’를 운영 중이다. 케이캠프는 한국프리미엄브랜드진흥원이 주최하는 ‘2021 대한민국 고객만족지수’에서는 서비스(캠핑카렌트) 부문 1위를 수상하기도 했다.

밴플 관계자는 “케이캠프와 손잡고 RV 공유 서비스 밴플을 론칭하여 획득한 정보 및 인사이트, 고객 경험 등의 빅데이터를 공유하는 등 상호 발전을 위한 장기 협력을 약속했다”며 “이번 협약으로 양 사가 추진하는 사업을 더욱 가속화해 RV업계 활성화에 앞장설 수 있게 됐다”고 전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돌발 상황
  • 2억 괴물
  • 아빠 최고!
  • 이엘 '파격 시스루 패션'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