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추석맞이 서비스와 이벤트 '풍성'

  • 등록 2014-09-05 오후 3:39:04

    수정 2014-09-05 오후 3:39:04

[이데일리 이유미 기자] 네이버(035420)는 추석 연휴가 시작되는 6일부터 9일까지 4일간 스페셜 로고를 PC 및 모바일 네이버 메인에 게재할 예정이다.

이번 스페셜 로고는 △귀성 △추석 △볼거리 등 다양한 테마로 구성해 매일 3개의 플래시 로고를 랜덤으로 노출한다. 각 스페셜 로고마다 관련된 정보로 링크를 연결해 스페셜 로고 클릭시 관련된 콘텐츠를 볼 수 있게 된다.

또 추석과 관련된 생활형 정보와 가족과 함께 명절을 즐길 수 있도록 엔터테인먼트 정보를 메인과 콘텐츠 검색을 통해 제공한다. 차례상 차리는 법이나 남은 음식 활용법 등과 함께 TV 편성표나 국내 여행정보 등을 통해 이용자의 편의를 돕는다.

네이버는 PC와 모바일을 통해 주요도로의 실시간 교통 정보 및 CCTV 정보, 대중교통 예매정보와 시간표 등을 폭넓게 제공한다. 민자고속도로에 설치된 162개소의 CCTV 영상도 추가로 제공해 보다 상세한 정보 제공이 가능해졌다.

이 밖에도 네이버는 추석을 맞아 이용자를 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용자들이 추석 감사인사를 모바일 검색창을 통해 전할 수 있도록 ‘공감검색’ 서비스를 실시한다. 공감검색 서비스란 이용자들이 모바일 검색창에 축하 또는 감사해야 할 일에 대한 검색어를 입력하면 이용자별 개별 검색 결과를 제공해 지인들과 함께 공유할 수 있는 네이버의 감성 서비스다.

지식iN에서도 추석을 맞아 고향 소식을 늘 알 수 있도록 ‘우리 고향, 우리 동네를 관심지역으로 설정하세요’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용자들은 고향을 관심지역으로 설정하게 되면 고향에 대한 질문과 답변을 통해 고향 소식을 접할 수 있게 된다.

‘우리 고향에 있는 진짜 맛집’이나 ‘어렸을 적 자주 가던 그 분식집이 아직도 있는지’ 등이 궁금하다면 PC 및 모바일 지식iN 페이지에서 내 고향을 관심지역으로 설정하면 된다. 9월 4일부터 10일까지 관심지역을 설정한 이용자들 중 추첨을 통해 주유상품권, 영화예매권, 더풋샵 이용권 등 가족 구성원을 위한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네이버 앱스토어는 ‘추석 맞이 대박 선물’ 이벤트를 진행한다. 7일부터 10일까지 네이버 앱스토어에서 추천하는 앱을 설치하는 회원 1200명에게 추첨을 통해 문화상품권, 네이버 마일리지, 앱스토어 쿠폰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네이버 앱스토어는 추석 시즌에 유용한 앱을 엄선해 매일 8개씩, 총 32개의 앱을 추천할 예정이다.

네이버 뮤직은 추석을 맞이해 귀성길에서 가볍게 들을 수 있는 무료 ‘플레이리스트’ 7종을 선보인다. 테마는 ‘드라이브 댄스’, ‘드라이브 록’, ‘동요’ 등 인기 음악으로 구성했다. 지난 6월부터 시작한 ‘플레이리스트’는 상황에 맞는 음악을 추천해주는 서비스로, 사용자는 네이버 뮤직 앱에서 한 번의 클릭으로 원하는 테마에 따라 간결하고 빠르게 감상할 수 있다.



▶ 관련기사 ◀
☞네이버, 산지직송 강화.. 생산자 지원 확대
☞네이버 PC통합검색, 4년만에 개편.."문답형→대화형"
☞네이버, 자동차 옵션·제원 정보 확대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꼼짝 마
  • 우승의 짜릿함
  • 돌발 상황
  • 2억 괴물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