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성태 "운영위 소집해 송인배 부를 것"vs홍영표 "정치장사"

김성태 23일 원내대책회의서 소집 시사
"임종석·백원우 불러 드루킹 연루 물을 것"
홍영표 "고집부렸으면 이제 특검 기다려야"
  • 등록 2018-05-23 오전 10:28:18

    수정 2018-05-23 오전 10:50:51

[이데일리 신태현 기자] 지난 21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본회의에서 홍영표(오른쪽)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와 김성태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악수하고 있다.
[이데일리 유태환 송승현 기자] 김성태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23일 국회 운영위원회를 소집해 청와대와 ‘드루킹 댓글조작 사건’ 연루 의혹을 따져 묻겠다고 밝혔다. 홍영표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선거를 앞두고 정치적 장사를 그만해야 한다”며 강력 반발했다.

청와대를 피감기관으로 하는 운영위 위원장인 김 원내대표는 이날 원내대책회의를 통해 “청와대 비서실을 총괄하는 임종석 비서실장을 국회로 불러 송인배 청와대 제1부속비서관이 (드루킹 사건에) 연루된 사실이 문재인 대통령에게 정확하게 보고됐는지 묻고 밝힐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앞서 청와대는 송 비서관이 ‘매크로프로그램을 이용해 포털사이트 댓글조작을 했다는 혐의’를 받는 김모(필명 드루킹)씨 측으로부터 두 차례에 걸쳐 100만원씩 총 200만원을 간담회비 명목으로 받았다는 사실을 인정한 바 있다. 송 비서관은 문 대통령의 사저가 있는 경남 양산에서만 수차례 총선에 출마하고 지역위원장을 지냈을 정도로 문 대통령 측근 중 측근으로 분류된다.

김 원내대표는 “대통령의 복심이라는 김경수 전(前) 민주당 의원이 직접적으로 개입된 정황이 수도 없이 쏟아져 나오고 있고, 대통령의 문고리 역할을 하는 부속실 송 비서관이 연루된 마당”이라며 “대통령에게 보고조차 하지 않았다는 청와대나 수사를 하고도 청와대 실세 개입을 몰랐다는 경찰이나 하늘을 손바닥으로 가릴 수 없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드루킹 휴대전화에 송 비서관과 연락한 내역이 버젓이 남아 있고 심지어 드루킹이 경찰에 송인배라는 이름을 진술했다고 하는데 (경찰청장이 이를) 몰랐다니 이쯤 되면 눈뜬장님”이라며 “운영위 소집을 통해서 당사자인 송 비서관과 또 그를 조사했다는 민정수석실의 백원우 비서관을 부를 것”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홍 원내대표는 이에 대해 국회에서 기자들과 만나 “한국당이 특검을 할 사안이 아님에도 불구하고 그렇게 국회를 파행시키면서 고집을 부렸으면 이제 좀 특검을 하도록 기다려야 한다”고 지적했다.

홍 원내대표는 “이제 선거를 앞두고 유력후보 흠집내기를 그만해야 한다”며 “거기(송 비서관이 드루킹 측으로부터 돈을 받은 것)서 나오는 게 무슨 몇억도 아니고 몇천만원도 아니고 200만원을 대선 전에 자연인일 때 받았다는 것 가지고 완전히 정치공세를 하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이어 “나온 게 그게 다지 않느냐”고 덧붙였다.

한편 정부는 오는 29일 국무회의에서 지난 21일 국회를 통과한 ‘드루킹의 인터넷상 불법 댓글 조작 사건과 관련된 진상규명을 위한 특별검사의 임명 등에 관한 법률안’(드루킹 특검법)을 의결할 예정이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돌발 상황
  • 이조의 만남
  • 2억 괴물
  • 아빠 최고!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