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사 동행 패키지여행' 인정한 김건희, 이준석 "굳이 알아야 하나"

김건희 7시간 통화 녹취서 '양모 전 검사와 해외여행' 처음 인정
"패키지 여행 간 것, 밀월 여행 아냐"
이준석 "사생활 영역, 굳이 알아야 하나"
  • 등록 2022-01-18 오후 1:00:19

    수정 2022-01-18 오후 2:49:21

[이데일리 장영락 기자] 윤석열 대선 후보 부인 김건희씨가 이른바 ‘7시간 통화’ 녹취에서 과거 논란이 된 양모 전 검사가 동행한 해외 여행 사실을 인정했다.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는 김씨 해명에 대해 “개인 사생활 영역인데 굳이 알아야 하느냐”며 문제가 없다고 주장했다.
사진=YTN
이 대표는 18일 뉴스토마토 ‘노영희의 뉴스인사이다’와의 인터뷰에서 이같은 의견을 밝혔다. MBC 등을 통해 공개된 김씨의 검사 동행 해외여행 해명에 대해 사회자가 묻자 이 대표는 “개인의 사생활 영역으로 후보자랑 결혼하기 한 10년 전의 일인데 어디 여행을 갔는지에 대해서 굳이 알아야 될 필요가 있겠는가“라고 되물었다.

이 대표는 ”‘당신과 결혼하기 10년 전에 내가 어디 유럽 여행을 누구랑 같이 갔었다’ 이런 내용을 공유하는 (부부가 있겠느냐)“고도 말했다.

김씨가 지난 2004년 현직 검사와 해외여행을 다녀왔다는 의혹은 김씨 모친 최모씨와 17년에 걸친 소송전을 벌이고 있는 정대택씨가 처음 제기했다. 김씨 일가가 유부남인 현직 검사와 밀접한 관계를 유지하면서 자신과의 소송에서 이 관계를 활용했다는 것이 정씨 주장이다. 정씨는 동거설과 함께 김씨와 모친 최씨, 양 전 검사가 유럽 여행을 다녀온 사실을 이같은 주장의 근거로 들었다.

앞서 정씨 주장에 그런 여행을 다녀온 적이 없다는 태도로 일관했던 김씨는 이번에 공개된 통화 녹취에서 처음으로 여행 사실 자체를 인정했다. 다만 패키지 여행을 다녀온 것으로 애초에 양 전 검사 부부와 함께 가기로 했던 것이라 아무 문제가 없다는 취지로 해명했다.

김씨는 녹취에서 “(여행 사진을) 입수하면 어때 상관없는데? 패키지여행으로 놀러 간 거라. 사람들하고 다 같이 찍은 건데? 사모님도 아는데 원래 가려고 했다가 미국 일정 때문에 못 간 거야. 오히려 사진 내놓으면 더 좋아. 무슨 밀월여행 간 줄 아는데, 아냐 패키지여행으로 같이 갔어. 사모님이 무슨 애들 학교 뭐 때문에 못 갔거든“이라고 말한다.

양 전 검사 부부와 자신, 자신의 모친이 함께 가기로 한 패키지 여행이었으나 양 전 검사 부인 사정으로 양 전 검사만 여행을 함께 갔다는 것이다. 논란의 당사자인 양 전 검사는 다른 매체에 여행 사실을 부인하고 김씨와의 사적 관계 자체도 부인한 바 있다.

그러나 이번에 김씨가 당시 여행 목적으로 해외로 나간 사실을 인정하는 발언이 나와 양 전 검사와 동행한 배경에 대한 해명 요구도 나올 것으로 보인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아빠 최고!
  • 이엘 '파격 시스루 패션'
  • '내려오세요!'
  • 행복한 강인이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