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준석, '봉고파직' 이재명 겨냥 "추악한 가면 찢겠다"

"부동산 토건세력과 유착한 국힘"이라며 野 인사들 형벌 언급한 이재명
이준석 "대장동 살계자 자처하더니 마음 급해졌나" 강경대응 예고
  • 등록 2021-09-29 오후 1:10:30

    수정 2021-09-29 오후 3:13:01

[이데일리 이세현 기자]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가 자신의 봉고파직을 언급한 이재명 경기도지사를 향해 “추악한 가면을 확 찢어 놓겠다”라고 말했다.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 (사진=연합뉴스)
이 대표는 29일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이 지사 발언이 담긴 기사를 공유하며 이같이 밝혔다.

앞서 이 지사는 이날 오전 여의도 중앙보훈회관에서 열린 ‘개발이익 환수제도 문제와 개선방안에 대한 긴급 토론회’에서 “곽상도 의원의 자녀가 250만원 월급 받다가 6년 일하고 퇴직금으로 50억원을 받았는데 이 사실을 이미 알고있었음에도 ‘이재명의 작품’이라고 거짓말까지해서 국민을 속였다. 그것은 저에 대한 범죄행위에 해당한다”라고 했다.

그러면서 “이재명 만물창조설이 트위터 등에서 일부 상태가 좀 그런 사람들 사이에서 횡행하더니 이게 팬데믹이 유행해 그런지 국민의힘까지 옮아서 국민의힘에서 만물 이재명 창조설을 읊조리고 있다”라며 “대한민국 권력을, 박근혜 정부를, 이명박 정부를 완벽하게 장악하고 내가 모든 것을 다 하고 있다고 국민의힘이 저렇게 절대권력자, 절대지배자, 또는 왕권적 통제(자) 비슷하게 생각한다”라고 비꼬았다.

이어 “이 대표는 이미 50억 게임에 참여한 사람이 여러명인 것을 한참 전에 알고도 여권 인사가 있었으면 가만히 있었을리 없는데 지금까지 숨기고 모른척해 국민을 속인 죄를 물어 봉고파직(封庫罷職·부정을 저지른 관리를 파면하고 관고를 봉해 잠근다는 뜻)하도록 하겠다”라며 “김기현 원내대표 이분은 권고사직에 더해서 저기 남극 지점, 남극에 있는 섬에 위리안치시키도록 하겠다”라고 했다. 이 지사가 언급한 위리안치(圍籬安置)는 중죄인을 외딴 곳에 귀양보낸 뒤 유배지의 집 주변에 가시 울타리를 둘러 가두는 조선시대의 형벌이다.

이 지사는 야당 인사들을 향해 이같이 언급한 뒤 “부동산 토건세력과 유착한 정치집단은 명백하게 국민의힘”이라고 강조하며 특검은 “시간을 끌자는 말”이라고 일축했다.

이를 두고 이 대표는 “난사를 시작했다. 대장동 설계자를 자처하더니 마음이 급해졌나보다”라며 “이 지사가 입이 험한 것은 주지의 사실인데 나는 비례의 원칙으로만 대응하겠다”라고 이 지사 주장에 맞서겠다는 뜻을 내비쳤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돌발 상황
  • 이조의 만남
  • 2억 괴물
  • 아빠 최고!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