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운광 대림대 신임총장 “국내 최고 직업교육기관으로 도약”

LG전자 부사장·우송대 부총장 출신
취임사 통해 “취업 질 개선” 천명
  • 등록 2017-08-11 오후 2:25:48

    수정 2017-08-11 오후 2:25:48

황운광 대림대 신임총장(사진=대림대)
[이데일리 신하영 기자] 황운광 전 우송대 부총장이 제 8대 대림대 총장으로 취임했다. 황 신임 총장은 “학생들이 가장 가고 싶은 대림대를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황 총장은 지난 10일 대림대 홍지관 아트홀에서 열린 취임식에서 “학령인구의 가파른 감소와 극심한 외부환경 변화로 대학은 생존을 위협하는 도전과 어려움에 직면하게 될 것”이라며 “이러한 상황은 위기인 동시에 우리대학에게 대한민국 최고의 특성화된 전문 직업교육기관으로 도약할 기회”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블루오션을 찾아내는 학과단위 특성화 계획 수립과 실행, 협력기업의 전문가와 함께하는 특화된 직업 교육과정 개발, 특화된 교육과정에 의한 우수 직업인재 양성, 교직원 경쟁력 강화 등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황 총장은 또 학생 충원율과 취업의 질 개선을 위해 노력하겠다는 뜻도 내비쳤다. 그는 “하위권에 해당하는 충원율은 가장 시급한 과제로 집중 노력을 통해 개선해야 한다”며 “학생 취업률의 꾸준한 향상과 취업의 질 개선을 위해 부단히 노력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어 황 총장은 “앞으로 4년간 총장으로서 학생들에게는 가장 가고 싶은 대림대, 기업에게는 졸업생을 기꺼이 채용하고 싶은 대림대, 동문과 교직원에게는 자부심이 느껴지는 대림대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덧붙였다.

황 총장은 서울대 공과대학을 나와 미국 런던 비즈니스스쿨 CEO 육성과정을 졸업했다. 1977년 LG그룹 공채로 입사, 34년간 근무하며 LG전자 △중앙연구소 선임연구원 △정보통신사업본부 사업개발담당 △CDMA사업부장 △유럽사업담당 부사장 등을 역임했다. 2013년 1월부터 우송대 솔브릿지국제경영대학 부총장으로 재직하며 비수도권 사립대 최초로 국제경영대학(AACSB) 인증을 받는 데 공헌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아빠 최고!
  • 이엘 '파격 시스루 패션'
  • '내려오세요!'
  • 행복한 강인이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