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짜맞추기 수사...때리려면 이재명 때려라"(상보)

  • 등록 2018-11-19 오전 9:59:35

    수정 2018-11-19 오전 9:59:35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19일 오전 경기도 수원시 경기도청으로 출근하며 이른바 ‘혜경궁 김씨(@08__hkkim)’ 트위터 계정 소유주는 이 지사의 부인 김혜경 씨라는 수사결과 관련 입장을 밝히기 위해 차에서 내려 이동하고 있다. 경기남부지방경찰청 사이버수사대는 공직선거법 위반(허위사실 공표) 및 명예훼손 등 혐의로 입건된 김씨를 이날 오전 기소의견으로 검찰에 송치한다.(사진=연합뉴스)
[수원=이데일리 김아라 기자] 이재명 경기지사가 이른바 ‘혜경궁 김씨’ 트위터 계정 소유주로 자신의 부인 김혜경씨라는 경찰 수사결과에 “불공평하고 짜맞추기 수사”라고 주장했다.

이 지사는 19일 경기도청 신관에서 반박 기자회견을 열고 “트위터 계정 주인, 글을 쓴 사람은 내 아내가 아니다. 경찰은 아니라는 증거가 많은데 자신의 아내로 단정했다”고 반박했다.

그러면서 “경찰수사내용이 네티즌 수사대보다도 판단력이 떨어진다”며 “경찰이 진실보다 권력을 택한 것”이라고 밝혔다.

이 지사는 “이재명에 대한 관심을 10분의 1만 삼성 분식회계 사건에 집중했으면 한다. 기득권자 부정부패 관심가지면 나라가 10배는 좋아졌을 것이다”고 말했다.

이어 “때리려면 이재명을 때리시고 침을 뱉어도 이재명한테 뱉어달라”며 “죄 없는 무고한 제 아내, 가족들 이 싸움에 끌어들이지 않았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그는 “지금보다도 더 도정에 더 집중해 성과로 저열한 정치 공세에 대해서 답을 하겠다”고 했다.

이 지사는 부인 김혜경씨 휴대전화 제출해 결백을 입증할 생각이 없느냐는 질문에 “4월에 벌어진 사건인데 지금까지 휴대전화 제출을 요청한 일도 없고 이미 기소의견 송치를 결정한 다음에 3일전에 변호사를 통해서 연락이 왔다”며 “선거운동용으로 쓰다자 현재는 없다. 7개월 동안 요청을 안한것의 이상하고 아쉽다”고 했다.

김혜경씨 부인 명의로 트위터 본사에 요청여부에 대한 질문엔 “상식적으로 가능하지 않다”며 “그 계정은 제 아내의 것이 아닌데 어떻게 물어보나. 내꺼다 라고 인정하는건데. 그게 사실은 프레임이고 함정”이라고 답했다.

이 지사는 경찰 고발과 관련해서는 “지금 경기청은 수사 과정에서 불법을 저질렀다는 정황은 없고. 다만 네티즌 수사대보다 수준이 떨어지는 수사를 했다는 정도에서 고발할 사항은 아닌 것 같다”고 했다.

현재 민주당내에서까지 사실이면 출당은 물론 지사직까지 사퇴해야 한다는 질문엔 “뇌물을 받았다면 처벌을 받아야 하는 것이고. 죄를 지었으면 벌을 받는게 당연하다”며 “그런데 무고한 사람을 놓고 죄를 지었다면 어떻게 하겠냐는 것 자체가 프레임이하고 가혹한 정치적 공격”이라고 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홈런 신기록 달성
  • 꼼짝 마
  • 돌발 상황
  • 우승의 짜릿함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