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준표, 윤석열 견제 나섰나…"자질·도덕성 검증 통과해야"

  • 등록 2021-06-18 오후 3:31:07

    수정 2021-06-18 오후 3:31:07

[이데일리 김민정 기자] 야권 유력 대선주자인 무소속 홍준표 의원이 대선 후보가 되려면 국정 운영능력과 가족의 도덕성 검증을 모두 통과해야 한다고 밝혔다. 이는 이달 말 대권 도전을 선언한 윤석열 전 검찰총장을 우회적으로 저격한 것으로 보인다.

홍 의원은 18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대통령 후보가 될 수 있는 최소한의 조건”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사진=연합뉴스)
이날 홍 의원은 “그 두 가지를 통과하지 못하면 대통령이 될 수가 없다”며 “당당하게 국민 앞에 나가 자질 검증과 도덕성 검증에 한 치의 망설임도 있어서는 안 된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앞으로 벌어질 차기 대선에서는 정치 경험이 일천했던 문재인 후보를 이미지만 보고 선출해서 당했던 지난 5년간의 혹독한 경험을 더이상 국민들이 겪고 싶지 않을 것”이라며 “모두 당당하게 국민 앞에 나가 자질 검증과 도덕성 검증에 한 치의 망설임도 있어서는 안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홍 의원은 “70년 대한민국이 이루어 놓은 업적을 불과 5년 만에 허물어버린 문 정권을 바로 잡고 국가를 정상화시키고 나라를 선진 강국으로 만들어야 하는 중차대한 대선”이라며 “복당절차가 끝나면 주유천하(周遊天下)를 하면서 국민들로부터 자질 검증과 도덕성 검증부터 받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윤 전 총장은 이르면 이달 27일 대권 도전을 선언할 것으로 알려졌다.

윤석열 캠프의 이동훈 대변인은 이날 KBS 라디오 ‘최경영의 최강시사’에 출연해 “(선언) 날짜를 27일로 보고 있는데 일요일이라 실무적인 문제가 있다 보니 일정이 좀 늦춰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일단 지금의 대한민국에 대해서 진단을 하고 국민들에게 내가 왜 정치를 하는지, 어떤 대한민국을 만들 것인지 아마 그 내용이 포함될 것이다”며 “정치에 나서는 선언, 대권 도전 선언이라고 보시면 될 것 같다”고 말했다.

윤 전 총장의 입당과 관련해 이 대변인은 “국민의힘 입당은 당연한 걸로 받아들여도 될 것 같다”며 “제3지대나 안철수 국민의당을 이야기하는 분들도 있지만 여전히 보수의 중심, 국민의힘이 중심이 돼야 한다고 생각한다”고 전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아빠 최고!
  • 이엘 '파격 시스루 패션'
  • '내려오세요!'
  • 행복한 강인이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