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기발판 마련한 아이리버, 이태원에 음악 문화공간 연다

박일환 대표 "음악 감동 나눠 멋진 세상 만들 것"
고음질 대중화..제품가치 제고 및 사업성과 확대
도쿄·베이징 추가 계획..해외시장 본격 공략 예고
  • 등록 2015-10-06 오후 3:01:34

    수정 2015-10-06 오후 3:01:34

박일환 아이리버 대표가 6일 스트라디움 오픈 기자간담회에서 운영 계획을 밝히고 있다.
[이데일리 성문재 기자] 고음질 음향기기 사업으로 재기의 발판을 닦은 아이리버(060570)가 부활을 위한 소신있는 행보를 시작했다. 아이리버는 오는 16일 서울 이태원에 음악 문화공간 ‘스트라디움(STRADEUM)’을 오픈한다.

박일환 아이리버 대표는 6일 스트라디움 2층 스튜디오에서 기자 간담회를 열고 “음악에서 감동을 느끼는 경험을 세상과 나누기 위한 공간을 꿈꿔왔다”며 “스트라디움은 음악의 감동을 느끼고 위로받으면서 이 세상을 멋진 곳으로 만드는 공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지하 1층, 지상 4층으로 구성된 스트라디움은 음악 감상은 물론 공연, 토크, 쇼케이스, 큐레이션 음악 감상회 등의 프로그램을 갖춘 음악 문화공간이다. 세계적인 명품 현악기인 ‘스트라디바리우스’(STRAD)와 음악당, 극장을 표현한 ‘오디움’(ODEUM)을 합성해 이름지었다. ‘좋은 소리를 감상할 수 있는 공간’이라는 뜻을 담았다.

지하 1층에는 음악을 감상할 수 있는 크고 작은 공간이 마련돼 있다. 로비 역할을 하는 지상 1층은 음악 관련 전시와 음악 감상을 위한 사운드 갤러리로 운영된다. 2~3층은 전문 뮤지션들을 위한 세계적인 수준의 어쿠스틱을 갖춘 스튜디오가 갖춰져 녹음 작업도 가능하며 공연, 토크쇼, 강연 장소로 활용된다. 루프탑 라운지인 4층에서는 간단한 음료와 함께 음악을 즐길 수 있다.

지난해를 부활의 원년으로 삼아 이제 막 일어서고 있는 아이리버가 서울 한복판에 이같은 음악 문화공간을 조성한 것은 사실상 모험이다.

박 대표는 고음질 음원 감상에 대한 경험을 대중화하는 것이야말로 아이리버의 성장에 중요한 모멘텀이 될 것으로 내다봤다. 지난해 흑자전환에 성공하고 SK텔레콤을 대주주로 맞으면서 올해를 향후 성장에 대한 투자 시점으로 삼았다.

그는 미국 뉴욕 5번가 애플스토어를 예로 들어 “애플은 더 많은 사람들에게 제품을 경험하게 함으로써 제품의 가치를 높였다”며 “스트라디움은 아직 고음질의 음악을 들어보지 못한 분들께 감동을 드릴 것”이라고 설명했다. 저렴한 가격보다 맛있는 음식을 제공하는 식당에 사람이 더 몰리는 것처럼 고음질 음악 대중화를 통해 사업적인 성과를 내겠다는 각오다.

박 대표는 국내에서 1년 정도 노하우를 축적한 뒤 일본 도쿄, 중국 베이징 등에 제2,제3의 스트라디움을 마련하는 계획도 세울 것이라고 밝혔다. 해외에서 더 인정받고 있는 아이리버의 고음질 음향기기 브랜드 ‘아스텔앤컨(Astell & Kern)’을 앞세워 국내보다 더 큰 해외 시장을 공략하기 위한 포석을 시작한 셈이다.

아이리버는 지난해 8월 SK텔레콤이 지분 39.3%를 인수하며 대주주가 됐다. 지난해 매출 532억원, 영업이익 15억원, 당기순이익 23억원을 기록하며 2008년 이후 6년만에 흑자전환에도 성공했다. 아이리버는 이르면 연내 SK텔레콤과의 협업을 통해 웨어러블 형태의 앱세서리(애플리케이션과 액세서리를 합친 용어)를 선보일 예정이다.

스트라디움 2~3층 스튜디오 내부 모습. 아이리버 제공.
스트라디움 2~3층 스튜디오 내부 모습. 아이리버 제공.
스트라디움 외부 모습. 아이리버 제공.
▶ 관련기사 ◀
☞ 아이리버, 이태원에 음악 문화공간 '스트라디움' 오픈
☞ 아이리버 "아스텔앤컨에서 고음질 음원 스트리밍 가능"
☞ 아이리버, '슈퍼주니어 콜라보' 휴대용 오디오 출시
☞ 아이리버, 테슬라 기술 적용 이어폰 내달 IFA서 출시
☞ 음향기기로 재기 발판 닦은 아이리버, 부활신화 도전
☞ 아이리버, 거치형 올인원오디오 'AK T1' 국내 출시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돌발 상황
  • 이조의 만남
  • 2억 괴물
  • 아빠 최고!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