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 기술 컨퍼런스 ‘NHN FORWARD’ 개최…12월 14~15일

  • 등록 2020-12-02 오전 11:28:49

    수정 2020-12-02 오전 11:28:49

[이데일리 김현아 기자]


NHN(대표 정우진)이 오는 14일과 15일 양일간 기술 컨퍼런스 ‘NHN FORWARD(NHN 포워드)’를온라인으로 개최한다.

3회째를 맞이한 NHN FORWARD는 ‘Small Steps Big Difference(작은 발걸음이 큰 차이를 만든다)’의 슬로건 아래, NHN 그룹 내 사업 부문별 주요 기술과 경험을 공유하고,외부와 소통하기 위한 자리로 마련된다.

NHN FORWARD의 가장 큰 특징은 여타의 기술 컨퍼런스에 비해 개발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기술 공유’가 이뤄진다는 점이다.

먼 미래의 기술 발전상을 논하거나 자사의 사업 성과를 홍보하기보다는 실제 개발자들이 현업에서 마주치는 문제들에 대해 어떻게 처리할지를 같이 고민하고, 해결 노하우를 공유하는 데 초점이 맞춰져 있다.

이번 NHNFORWARD에서는 NHN의 AI 연구현황과 실무경험 등을 중점적으로 전달한다.

오프닝노트를 통해 박근한 NHN 기술연구센터장이 AI연구의 중요성과 현재까지의 성과,실제 개발 과정등을 소개할 예정이다.▲사내 이벤트 ‘AI 챌린지’를 통해진행된 ‘OCR 관련 프로젝트 및 OMR 카드 리더기 개발 프로젝트’ ▲개발자라면 누구나 쉽게 접근할 수 있는‘손쉬운 강화 학습’ 세션 등 실습 위주의 AI 관련 세션들도 확대됐다.

NHNFORWARD은 ▲클라우드, ▲AI, ▲머신러닝,▲빅데이터, ▲게임,▲오픈소스 등 총 19개의 분야의37개 발표 세션으로 진행된다.▲일본의 데이터센터,클라우드 서비스 관련한 현지 상황 및 문제 해결 사례를 직접 일본 직원들이 전해주는 세션▲IS(정보시스템) 감사 프로세스와 정보보호 경험을 공유하는 세션 등도 추가됐다.

세션 외에 실무 중심의 프로그램도 다양하게 배치됐다.▲프런트엔드개발자와 일대일로 상당할 수 있는 <프런트엔드 상담소>, ▲원하는 주제를 골라 단계별 실습 가이드를 보면서 혼자 학습할 수 있는 <핸즈온 랩>, 그리고 ▲오후에 가볍게 들을 수 있는 <라운지>세션 등을 마련해 참가자 경험의 폭을 넓혔다.

‘NHN FORWARD’의 참가 등록은행사 마지막날인 이달 15일까지 포워드 공식 홈페이지에서 진행된다.온라인으로 진행되다 보니,제한 인원 없이 누구나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다.

회사 관계자는 “NHN FORWARD는 NHN이 서비스하고 있는 다양한 기술 영역의 지식뿐 아니라,실제 개발자들 개개인이 느끼고,경험한 이야기를 보다 진솔하게 나눌 수 있는 기회”라며 “올해는 비록 온라인 형태로 진행되지만, 더 많은 개발자들이 편하게 접속해 즐기고, 함께 공유하는 자리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돌발 상황
  • 이조의 만남
  • 2억 괴물
  • 아빠 최고!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