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미애에 사과한다더니… 서민 "난 윤석열 지지, 끝까지 충성"

  • 등록 2021-10-15 오후 3:59:55

    수정 2021-10-15 오후 3:59:55

[이데일리 송혜수 기자] 서민 단국대 의대 교수가 “윤석열에게 처음으로 실망했다”며 추미애 전 법무부 장관에게 사과한 것을 두고 논란이 일자 “윤석열 후보에 대한 지지 철회는 아니다”라며 진화에 나섰다.

서 교수는 15일 자신의 블로그에 “전날 밤 쓴 글로 인해 실망했다는 댓글이 아주 많다”며 “유튜브 구독자도 70여 명 빠지고 블로그 댓글도 ‘이제 같이 안 논다’가 대부분이다”라고 운을 뗐다.

서민 단국대 의대 교수 (사진=연합뉴스)
서 교수는 “제 글이 윤석열 후보에 대한 지지 철회로 해석되는 건 어이없다”라면서 “전 한 사람에게만 충성한다”라고 해명했다. 이는 지난 2016년 국정감사 때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조직을 사랑하지, 사람에게 충성하지 않는다”라고 했던 것을 두고 한 말이다.

이어 그는 “윤 후보는 지난 엄혹했던 시절 제게 희망을 불어넣어 주신 은인이다. 쌍욕을 하거나 대장동 개발로 측근에게 돈을 몰아주는 일만 안 한다면 앞으로도 쭉 윤 후보를 더 열심히 지지할 것”이라며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를 우회적으로 비판했다.

앞서 법원은 윤 전 총장이 지난해 추미애 전 법무부 장관으로부터 정직 2개월 처분을 받은 것에 대해 적법하다고 판단했다.

이를 두고 서 교수는 전날에도 자신의 블로그에 “윤석열 정직은 정당했다”는 제목의 글을 올리며 “그에게 처음으로 실망한다”라고 적었다.

서 교수는 “난 윤 총장이 이 판결 결과를 겸허히 받아들이고, 국민에게 사과 메시지를 내주길 바랐지만, 윤석열은 ‘재판부가 오해한 부분을 찾아내 항소하겠다’라고 했다”며 “윤 후보에게 실망한 적 없었지만, 이번 판결에 대한 반응을 보며 그에게 처음으로 실망한다”라고 밝혔다.

아울러 서 교수는 “이제라도 윤 전 총장 징계에 앞장섰던 이들에게 사과드린다”며 “추미애 씨, 이 건에 한정해서 욕한 거 사과드립니다. 제가 그땐 몰랐는데 윤 전 총장이 검찰권을 남용했었군요”라고 덧붙였다.

한편 서 교수는 진중권 전 동양대 교수와 함께 조국 전 법무부 장관을 비판하는 내용이 담긴 ‘조국흑서’를 집필한 인물이다. 또 최근 윤 전 총장 캠프가 운영하는 유튜브 방송 ‘석열이형TV’에 출연한 바 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돌발 상황
  • 이조의 만남
  • 2억 괴물
  • 아빠 최고!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